💗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묵상

성경말씀묵상 – 잠언12장1절 (Proverbs 잠12:1) 가르침과 지식을 사랑하는 자

David Taeseong Lee 2020. 11. 2. 08:54
반응형

💗 성경말씀묵상 잠언121(Proverbs 12:1) 가르침과 지식을 사랑하는 자

💗 진리의성경(vona.co.kr) 그룹에서는 명확한 뜻의 전달을 위해 최종 권위인 영어 킹제임스 성경을 일부 직접 한글 번역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KJV : 영어 킹제임스 성경 / KJV_REX : 영어 킹제임스 성경 직접 번역 / 킹흠정 : 킹제임스흠정역 (저작권 : 그리스도예수안에) / 개역개정 : 개역개정 성경 (저작권 : 대한성서공회)

 
 

[Proverbs 12:1, KJV] Whoso loveth instruction loveth knowledge: but he that hateth reproof is brutish.

[잠언 12:1, KJV_REX] 누구든지 가르침을 사랑하는 자는 ⓐ지식을 사랑지만, 그러나 책망을 싫어하는 자는 짐승과 같으니라. / ⓐ알다, (머리로만 아는 지식이 아니라 결혼의 관계처럼 깊고 친밀하게 아는 것),

 

[ 12:1, 킹흠정] 누구든지 훈계를 사랑하는 자는 지식을 사랑하거니와 책망을 싫어하는 자는 짐승과 같으니라.

[ 12:1, 개역] 훈계를 좋아하는 자는 지식을 좋아하거니와 징계를 싫어하는 자는 짐승과 같으니라



★ 세상에서 말하는 지식은 머리로 배워 이해한 것들에 대한 데이터를 말합니다. 하지만 성경에서 말하는 참지식은 머리로 배운 것이 마음으로 깨달아져 결혼의 관계처럼 깊고 친밀하게 마음에 각인된 아는 것을 말합니다. 아담이 이브를 알았다고 할 때 그 앎이 바로 데이터 처럼 표면적인 지식이 아니라 마음속 깊이 각인된 결혼의 관계로 아는 참지식을 말하는 것입니다.

★ 하나님의 속성은 공의로우시며 거룩하시며 선하시지만 인간의 속성은 악할 뿐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하나님을 싫어하는 이유는 하나님께서 사람들의 어떤 것도 인정하지 않으시고 공의롭게 책망하시기 때문입니다.

★ 하나님께서 사람들의 날들을 영원에 비하면 없는 것 같은 한 뼘만큼 되게 하셨고, 최고의 권력이나 부나 지혜도 전적으로 헛되다고 하셨습니다. (39:5)

[
39:5] 보소서, 주께서 내 날들을 한 뼘만큼 되게 하셨사오니 내 시대가 주 앞에는 없는 것 같사오며 참으로 모든 사람은 최선의 상태에서도 전적으로 헛될 뿐이니이다. 셀라.

★ 그리고 사람들의 선한 행위도 더러운 누더기 취급을 하시고, 사람도 더러운 물건으로 평가하셨습니다. (64:6)

[
64:6] 그러나 우리는 다 부정한 물건 같고 우리의 모든 의는 더러운 누더기 같으며 우리는 다 잎사귀같이 시들므로 우리의 불법들이 바람같이 우리를 몰아갔나이다.

★ 또한 하나님만 진실하시고 사람은 모두 다 거짓말쟁이라고 선언 하셨습니다. (3:4)

[
3:4] 결코 그럴 수 없느니라. 참으로 [하나님]은 진실하시되 사람은 다 거짓말쟁이라 할지어다. 이것은 기록된바, 이로써 주께서 주의 말씀하신 것에서 의롭게 되시고 판단 받으실 때에 이기시리이다, 함과 같으니라.


온 세상 사람들이 하나님의 평가에 대적하며 반항합니다. 성경은 거짓말이고, 사람들의 생각은 옳고, 동성애가 옳고, 동성연애자들을 하나님이 창조했고, 악은 선이고 선은 악이며, 과학자들이 자유를 줄 것이고, 유엔이 세계 평화를 이룰 것이라고 합니다.

특히 거짓말하실 수 없는 하나님을 믿는다고 말하는 사람들조차 [주의 책]에 있는 788,258개의 단어도 보존할 수 없다고 하나님께 대적하기도 합니다. (12:6-7)

[
12:6-7] {}의 말씀들은 순수한 말씀들이니 흙 도가니에서 정제하여 일곱 번 순수하게 만든 은 같도다. {}, 주께서 그것들을 지키시며 주께서 그것들을 이 세대로부터 영원히 보존하시리이다.


 사람들 가운데서 높이 평가받는 것은 [하나님] 보시기에 가증한 것이라는 하나님의 법도 조롱하고 외면하고 무시합니다. 자신이 얼마나 훌륭하고 똑똑하고 잘 났는지 사람들에게 보이고 싶어 하고 드러내려고 합니다. (16:15)

[
16:15] 그분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는 사람들 앞에서 너희 자신을 의롭게 만드는 자들이나 너희 마음을 [하나님]께서 아시나니 사람들 가운데서 높이 평가받는 것은 [하나님] 보시기에 가증한 것이니라.

★ 가르침과 책망을 싫어하며 짐승처럼 살아가는 이 마지막 시대에 살아가는 것은 참담하고 위험하고 마음이 무거운 일입니다. 그래도 성경 기록을 사랑하는 형제자매들과 함께 할 수 있어 힘이 되고 위로가 됩니다. 절대적으로 올바르고 확신할 수 있는 성경 기록이 있는 것은 축복이고 큰 소망입니다.

주님을 만나 뵐 그 날은 곧 반드시 옵니다!!!

 

주님 만나는 그 날!
부끄러움 당하지 않도록 가르침과 책망을 사랑하는 형제자매님들이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068

♥ 구원 바로 알기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601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039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vona.co.kr

♥ 네이버밴드 ☞ 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heholybible.cf

♥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말씀묵상 카톡방 ☞  https://open.kakao.com/o/gYL2M6ob

♥ 카카오톡11상담 ☞ https://open.kakao.com/o/sIuM6ryc

♥ 이메일 ☞ vona@vona.co.kr

 

#KJV1611 #KJV #theholybible #theholybible.cf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