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묵상

성경말씀묵상 – 잠언20장22절 (Proverbs 잠20:22) {주}를 의지해 기다리라

David Taeseong Lee 2020. 11. 9. 08:30
반응형

💗 성경말씀묵상 잠언2022(Proverbs 20:22)  {}를 의지해 기다리라

💗 진리의성경(vona.co.kr) 그룹에서는 명확한 뜻의 전달을 위해 최종 권위인 영어 킹제임스 성경을 일부 직접 한글 번역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KJV : 영어 킹제임스 성경 / KJV_REX : 영어 킹제임스 성경 직접 번역 / 킹흠정 : 킹제임스흠정역 (저작권 : 그리스도예수안에) / 개역개정 : 개역개정 성경 (저작권 : 대한성서공회)

 
[Proverbs 20:22, KJV] Say not thou, I will recompense evil; but wait on the LORD, and he shall save thee.

[잠언 20:22, KJV_REX] 너는 '내가 악을 되갚아 줄 것이니라.' 라고 말하지 말며, 오히려 {}를 의지해 기다리라. 그리하면 그분께서 반드시 너를 구원하시리라.

[ 20:22, 킹흠정] 너는 말하기를, 내가 악을 갚겠다, 하지 말고 오직 {}를 바라라. 그분께서 너를 구원하시리라.

[ 20:22, 개역] 너는 악을 갚겠다 말하지 말고 여호와를 기다리라 그가 너를 구원하시리라


★ 이 잠언의 말씀은 우리들이 이 현재 사악한 시대에 살면서 너무나 많이 겪는 일들과 현 생활에 적용해야 할 진리의 말씀입니다. 복음을 전하는 자는, 하나님을 믿고 예수님을 증거하는 자들은 그분의 이름으로 인해 핍박을 받습니다. 마귀로 인해 이 세상에서는 핍박과 고통과 환란이 뒤 따릅니다. 이것이 너무나도 당연한 것이 크리스천의 삶입니다.

그리고 알수 없는 고통과 비난이 끊이지 않으며 불법의 세계에 대적하여 바르게 살려고 하다보면 별의별 고초와 수난을 다 겪게 됩니다. 우리는 세상에 살면서 고통과 고난을 받을때, 또는 불의 한 것들을 보았을 때 그것을 내가 악을 징벌하고 바로 잡으려하거나 내가 복수하여 갚으려고 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대상을 미워하고 저주하며 마음에 쓴뿌리를 가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사람의 마음을 아시는 주님께서 악을 되갚으려 하지 말고주님을 기다리면 반드시 구원하신다는 약속의 말씀입니다.
혼의 구원이 아닌 그 환경이나 상황에서 건져 주신다는 말씀입니다.

시편27:14에도 Wait on the LORD 라는 말씀이 은혜의 구절입니다.

[
27:14] {}를 의지해 기다리며(Wait on the LORD) 크게 용기를 낼지어다. 그리하면 그분께서 네 마음을 강하게 하시리라. 내가 말하노니 {}를 의지해 기다릴지어다.(wait, I say, on the LORD)

단순하게 주를 기다리라가 아니라 on 이 있으므로 의지해서, 완전히 딱 붙어, 신뢰하다 라는 전치사의 의미가 있습니다. Wait(기다리라) on(딱 붙어 의지하며) the LORD() : ‘주께 완전히 딱 붙어 의지하며(신뢰하며) 기다리라.’ 의 뜻입니다.


★ 사도 바울도 “[]께서 너희 마음을 인도하사 [하나님]을 사랑하게 하고 또 인내하며 그리스도를 기다리게 하기를 원하노라.” (살후3:5) 고 하십니다.

자신의 손바닥으로 물들을 되시고, 뼘으로 하늘을 재시며, 되로 땅의 먼지를 담으시고,  큰 저울로 산들을, 작은 저울로 작은 산들을 달아보시는 하나님

민족들을 한 방울 물처럼, 먼지 같이 여기시고, 없는 것보다 더 못한 헛된 것으로 여기시는 하나님….

하늘을 휘장(curtain)같이 펼치시고, 거주할 장막(tent)같이 펴신 하나님을 누구와 같고 또 누구와 동등하다 하시겠습니까? (40:12-26)

[
40:28-31] 너는 알지 못하였느냐? 너는 듣지 못하였느냐? 영존하시는 [하나님], {} 곧 땅 끝들의 [창조자]는 기진하지 아니하시고 피곤하지 아니하시며 그분의 명철은 찾을 길이 없도다. 그분께서 기진한 자들에게 능력을 주시며 힘이 없는 자들에게 힘을 더하시느니라. 심지어 소년들도 기진하고 피곤하며 청년들도 완전히 쓰러지되 오직 {}를 의지하며 기다리는 자들(wait upon the LORD)은 자기 힘을 회복 하리니 그들은 독수리 같이 날개 치며 올라갈 것이요, 달려가도 피곤하지 아니하고 걸어가도 기진하지 아니하리로다.


창조주 하나님을 알고, 신뢰하며, 믿는 자들은 오래 참고(suffereth long) {}께 딱 붙어 의지해 기다립니다. (Wait on the LORD) 여러분은 주님께 딱 붙어 그분을 의지해 기다리고 계십니까?

그리하면 결국 하나님께서 보상하실 것이고, 되갚아 주셔서 사악한 자가 끊어지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고전13:6, 40:10, 37:34)

[
고전 13:6] 불법을 기뻐하지 아니하고 진리를 기뻐하며

[
40:10] 보라, [] {하나님}께서 강한 손과 더불어 임하실 것이요, 그분의 팔이 그분을 위하여 다스리리라. 보라, 그분의 보상이 그분께 있고 그분의 일이 그분 앞에 있도다.

[
37:34] {}를 바라고 그분의 길을 지키라. 그리하면 그분께서 너를 높여 땅을 상속받게 하실 것이요, 사악한 자가 끊어질 때에 네가 그것을 보리로다.

 

내가 하겠다, 하지 마시고 오직 {}를 의지해 기다리는(wait on the LORD) 사랑하는 형제 자매님들이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068

♥ 구원 바로 알기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601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039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vona.co.kr

♥ 네이버밴드 ☞ 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heholybible.cf

♥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말씀묵상 카톡방 ☞  https://open.kakao.com/o/gYL2M6ob

♥ 카카오톡11상담 ☞ https://open.kakao.com/o/sIuM6ryc

♥ 이메일 ☞ vona@vona.co.kr

 

#KJV1611 #KJV #theholybible #theholybible.cf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