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묵상

성경말씀묵상 - 마음(heart)을 지킴(keep)에 대한 묵상

David Taeseong Lee 2020. 11. 10. 08:30
반응형

♥ 마음(heart)을 지킴(keep)에 대한 묵상

 

★ 마음(heart)과 생각(mind)은 항상 붙어 다닙니다.

마음에 가득한 것이 생각으로 형상화 되며 입을 통해 밖으로 나옵니다.

 

[눅 6:45] 선한 사람은 자기 마음의 선한 보고에서 선한 것을 내고 악한 사람은 자기 마음의 악한 보고에서 악한 것을 내나니 그의 입은 마음에 가득한 것을 말하느니라.

 

★ 지키다(keep)는 말은 '계속하다', '유지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킹제임스 성경의 최초 언급의 법칙에 따라 창세기 2:15에 '지키다(keep)'는 단어를 통해 우리는 그것이 어떤 뜻인지 성경적 의미를 알수 있습니다.

 

[창 2:15] {주} [하나님]께서 남자를 데려다가 에덴의 동산에 두시고 그것을 가꾸고(dress) 그리고 지키게(keep) 하셨더라.

 

★ 지키는(keep) 것은 단순히 현상 유지 정도에서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외부의 어떤 것으로 부터 빼앗기지 않도록 강한 힘으로 보호하고 사수 해야 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100개에서 한 개만 잃어버려 99개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그것은 지키지 못한 것입니다.

또한 그렇게 강하게 사수하고 보호하려면, 마음과 생각이 그것을 지키는 것에 집중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이 믿음과 신뢰를 통해 계속해서 유지 되어야지만 하기 때문에 지키다(keep)는 성경적 의미는 마음(heart)에 근원을 둔 참 깊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이런 의미를 되새기시며 지키다(keep)라는 성경 단어를 접하실때마다 깊이 묵상하시며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잠언 4:23] 모든 열심을 다하여 네 마음(heart)을 지키라(keep). 왜냐하면 생명의 근원이 그것으로부터 나오기 때문이니라

 

[렘 17:9] ¶ 마음(heart)은 모든 것보다 거짓되고 극도로 사악하니 누가 그것을 알 수 있으리요?

 

[렘 17:10] 나 {주}는 마음(heart)을 살피며 속 중심을 시험하여 각 사람의 길들과 그 사람의 행위들의 열매대로 그 사람에게 주느니라.

 

[시 119:32] 주께서 내 마음(heart)을 넓히시오면 내가 주의 명령들의 길로 달려가리이다.

 

[잠 23:19] 내 아들아, 너는 듣고 지혜로운 자가 되어 네 마음(heart)을 그 길로 인도할지니라.

 

[갈 4:6] 너희가 아들이므로 [하나님]께서 자신의 [아들]의 [영]을 너희 마음(heart)속에 보내사, 아바, [아버지], 하고 부르짖게 하셨느니라.

 

[엡 3:17] 참믿음(faith)을 통해 그리스도께서 너희 마음(heart)속에 거하게 하시고 또 너희가 사랑 안에서 뿌리를 내리고 터를 잡아

 

[골 3:22] 종들아, 육체에 따라 너희의 주인 된 자들에게 모든 일에서 순종하되 사람들을 기쁘게 하는 자들같이 눈으로 섬기지 말고 오직 [하나님]을 두려워하여 단일한 마음(heart)으로 하라.

 

[골 3:23] 또 너희가 무슨 일을 하든지 마음(heart)을 다해 [주]께 하듯 하고 사람들에게 하듯 하지 말라.

 

★ 마음에 관한 구절들을 찾아서 읽어보시면, 공통된것이 사람의 마음이 스스로 착하거나 바르거나 선한 생각을 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사악하고 거짓된 사람의 마음은 모든 사람에게 공통된 사항이며 이는 죄인으로 태어난 근원적 속성 때문에 그렇습니다. 세상의 학문으로 보면 선악설이 맞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극도록 사악한 사람의 마음을 열심을 다해 지키는데, 그것이 향하는 포인트가 바로 하나님 또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주님께 딱 붙어 있고 그분께 간구하고 그분께서 돕지 않으시면 즉 주님을 통하지 않고서는 우리 스스로 선하거나 착해 질수가 없는것이 사람의 마음입니다.

 

위의 말씀들을 깊게 읽어보시면 그것을 깨달으실 수 있습니다.

 

 

PS

 

 

★ 마음을 지키는 방법입니다.

 

[빌 4:6]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서 기도와 간구로 너희가 요청할 것들을 감사와 더불어 [하나님]께 알리라.

 

[빌 4:7] 그리하면 모든 이해를 뛰어넘는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님을 통해 너희 마음(hearts)과 생각(minds)을 지키시리라(keep).

 

아멘~!!

 

마음을 잘 지키셔서 하나님께 기쁨을 드리는 형제 자매님들이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bible.rexpia.com/1037
💖구원 바로 알기 = https://bible.rexpia.com/601
💖중요 성경 교리 카테고리 = https://bible.rexpia.com/1116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bible.rexpia.com/1039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s://bible.rexpia.com
💖네이버밴드 ☞ https://band.us/@bible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ible.rexpia/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말씀묵상 카톡방 ☞ https://open.kakao.com/o/gYL2M6ob
💖카카오톡1대1상담☞ https://open.kakao.com/o/sIuM6ryc
💖이메일 ☞bible@rexpia.com

#KJV1611 #KJV #rexpia #kingjamesbible #진리의성경 #렉스피아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성서 #생명수 #영생 #주님 #구세주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