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공부 강해

성경말씀공부 –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법 [6부] :하나님을 사랑함에 대해

David Taeseong Lee 2021. 2. 24. 08:00
반응형

💗 성경말씀공부 –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법 [6부]

💗 진리의성경(VONA.CO.KR) 그룹에서는 명확한 뜻의 전달을 위해 최종 권위인 영어 킹제임스 성경을 일부 직접 한글 번역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KJV : 영어 킹제임스 성경 / KJV_REX : 영어 킹제임스 성경 직접 번역 / 킹흠정 : 킹제임스흠정역 (저작권 : 그리스도예수안에) / 한글킹 : 한글킹제임스(저작권 : 말씀보존학회) / 개역개정 : 개역개정 성경 (저작권 : 대한성서공회)

♠ 지난 시간들을 통해 사랑(love)’, ‘참사랑(charity)’의 차이점에 대해서 공부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들음으로 받은 참사랑(charity)’을 소유하여, 다른 이들에게 나누어 주는(give), 사랑(love)을 해야 하는 것이 가장 핵심적인 내용이었습니다.

그동안 사랑의 정의와 사랑의 대상이 다른 사람들을 향한 것이었다면, 오늘부터는 사랑의 대상이 창조주 하나님을 향해서 어떠 한가에 대해서 공부할 것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실질적인 부분 부터는 우리 성도들의 의지와 행함으로 노력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 [Chapter 3] 하나님을 사랑함에 대해.

♠ 이번 챕터를 진행하기 전에 총 8장으로 이루어진 짧은 분량의 솔로몬의 아가서를 먼저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아가서를 읽어 보시면 감성적이며 시적인 표현을 통해 남녀 간의 아름다운 사랑과 한편의 러브 스토리를 보는 듯한 기분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가서의 가장 핵심은 주님과 성도, 신랑과 신부의 관계로 예표 되는 사랑입니다. 아가서를 읽으시면서 신랑이신 예수그리스도를 발견하시길 바랍니다.


솔로몬의 아가서를 읽어 보시면 1차적으로는 이스라엘 왕 솔로몬과 술람미 여인의 사랑 이야기 이지만, 2차적 영적 적용으로는 신랑이신 예수 그리스도와 신부 된 교회의 관계, 하나님과 그 백성들의 사랑과 친밀한 관계를 아주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신랑이신 예수 그리스도와 그 지체인 성도들과의 친밀한 사랑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그것이 바로 우리가 주님을 사랑함과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 7:6] 오 사랑아, 네가 어찌 그리 어여쁘고 어찌 그리 상냥하여 기쁨을 주는가!

[
8:6] ¶ 나를 도장같이 네 마음에 새기고 도장같이 네 팔에 새기라. 사랑은 죽음같이 강하고 질투는 무덤같이 잔인하니 그것의 숯은 극히 맹렬한 불꽃을 지닌 불붙은 숯이니라.

사랑하는 것은 곧 양방 상호간에 기쁨을 줍니다. 또한 도장같이 마음에 새긴다는 표현과, 사랑이 죽음같이 강하다는 말씀은 진리입니다. 주님께서는 질투하시는 주 이십니다. 우리가 주님이 아닌 다른 것들을 마음에 품을 때에 주님께서는 강하게 질투하십니다. 우리는 주님을 나의 마음에 새기고 그분을 기쁘게 하고 그로 인해 또한 내가 기뻐해야 합니다. 내 안에 주님을 향한 사랑의 마음이 어떠한지 깊게 생각하며 체크해 보시고, 돌이켜서 다시 그분과의 사랑을 회복하는 귀한 시간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에 대해 모든 구절을 다 다룰 수 없어 일부 몇 개의 구절만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주를 사랑함, 주의 말씀을 사랑함, 주의 법을 사랑함, 주의 명령을 따르고 행함 등이 모두 주를 사랑함에 해당합니다.

♠ 먼저 가장 큰 첫번째 명령으로 주를 사랑하라에 관한 연결 구절들입니다. 먼저 마태의 기록입니다.

[ 22:37] 예수님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너는 네 마음을 다하고 혼을 다하고 생각을 다하여 [] [하나님]을 사랑하라.

마가의 기록입니다.
[ 12:30] 너는 네 마음을 다하고 혼을 다하고 생각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 [하나님]을 사랑하라, 이니라. 이것이 첫째 명령이니라.

*
마음 / / 생각 / 힘 을 다해서 사랑하라고 하신 이 첫번째 명령은 육적인 것 뿐만 아니라 영과 혼까지 나의 모든 것을 동원해서 주님을 적극적으로 사랑하라는 말씀입니다. 그리고 권유가 아닌 명령으로써, 성경에 기록된 주님의 수백가지 명령중 가장 중요한 첫번째 명령입니다.

이번엔 누가의 기록입니다.
[
10:27] 그가 대답하여 이르되, 너는 네 마음을 다하고 혼을 다하고 힘을 다하고 생각을 다하여 [] [하나님]을 사랑하고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하였나이다, 하매

여기서는 하나님을 사랑하라는 첫번째 명령에서 더 나아가, 주께서 주신 사랑으로 이웃까지 사랑하라는 진리의 말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웃까지 사랑하라는 말씀은 둘째 명령과 연결됩니다.

[
12:31] 둘째 명령은 곧 이것과 같으니, 너는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이니라. 이것들보다 더 큰 다른 명령은 없느니라, 하시매

[
6:5] 너는 네 마음을 다하고 혼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 [하나님]을 사랑하라.

[
11:1] 그런즉 너는 {}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분의 책무와 법규와 판단의 법도와 명령을 항상 지키라.

주를 사랑(love)함은 => 말씀(Word) => (law) => 명령(command) => 지킴(keep) => 행함(work) 등이 나타남으로 항상 같이 묶여 있는 단어들이며, 같은 목적을 가집니다. 그리고 신약에 와서 이 첫째 명령과 둘째 명령은, 성경의 수백가지의 명령들 중에서 모든 것을 포괄하고 뛰어넘는, 성도들에게 주어진 가장 중요한 성령의 법입니다. 이것은 성경 기록에 나오는 수백가지의 명령이나 법은 사람으로써 모두 다 지킬 수 없지만, 이 첫째 둘째 명령을 지킴으로 나머지 명령과 법들을 뛰어 넘는다는 중요한 진리를 담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 시대의 교회를 다니는 성도들은 안타깝게도 이 첫째 명령인 하나님을 사랑하라는 명령 대신 하나님이 아닌 다른 것들을 마음에 품고 살고 있습니다. 또한 둘째 명령인 네 이웃을 사랑하라는 명령 대신 나 자신을 사랑하는 이기주의에 빠져 나의 만족과 행복과 안위를 위해 모든 삶의 노력을 다하고 주변에는 관심조차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리스도인이라는 단어의 정의가 무의미하게, 종교적 행위와 열심, 겉으로 보이는 행위들과, 사람을 기쁘게 하고, 칭찬 받기를 원하고 알아주기를 원함에 완전히 속아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제 외도함에서 돌아서서 다시 신랑이신 주님께로 돌아가야 할 회개의 시기입니다.


다음 시간에 계속해서 7부로 이어집니다.

To be continued

 

💗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법 [5] 바로가기 = https://vona.co.kr/1380



 

 

 

Brother. David Taeseong Lee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vona.co.kr/1037
♥ 구원 바로 알기 = https://vona.co.kr/601
♥ 중요 성경 교리 카테고리 = https://vona.co.kr/1116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vona.co.kr/1039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https://vona.co.kr
♥ 네이버밴드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vona.co.kr
♥ 카카오스토리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말씀묵상 카톡방https://open.kakao.com/o/gYL2M6ob
♥ 카카오톡11상담https://open.kakao.com/o/sIuM6ryc
♥ 이메일 ☞ vona@vona.co.kr

 

#KJV1611 #KJV #vona #vona.co.kr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