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칼럼

위로자 성령님

David Taeseong Lee 2016. 2. 26. 08:17
반응형

위로자 성령님 

 

(요 14:26) 위로자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님 그분께서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무엇을 말하였든지 너희가 모든 것을 기억하게 하시리라. 

 

예수님께서는 이 세상을 떠나 아버지 하나님께로 가시기 전에 제자들을 위로하시며 그들에게로 다시 오시겠다는 약속을 주셨습니다. 주님께서는 자기를 믿는 자들을 위로 없이 버려두지 않으신다고 하셨습니다. 

 

(요 14:18) 내가 너희를 위로 없이 버려두지 아니하고 너희에게로 오리라. 

 

예수님께서 지상 사역을 하시는 동안에는 그분께서 위로자(Comforter)가 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자기 백성 이스라엘을 위로하라고 하셨으며, 침례자 요한은 예수님보다 먼저 가서 이스라엘에게 위로가 될 좋은 소식을 선포하며 그분의 앞길을 예비하였습니다. 

 

(사 40:1) 너희 하나님이 말하노라. 너희는 위로하라. 너희는 내 백성을 위로하라. 

 

예수님이 세상에 오시기 전부터 많은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보내주실 메시아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예루살렘에 살던 시므온이라는 사람도 그런 사람들 중 한 명입니다. 그는 이스라엘의 위로를 기다리는 자였습니다. 그는 자기가 죽기 전에 이스라엘 백성을 위로하실 그리스도를 보게 될 것을 소망하고 있었습니다. 

 

(눅 2:25-26) 보라, 예루살렘에 시므온이라 하는 사람이 있었는데 바로 그 사람은 의롭고 독실하여 이스라엘의 위로를 기다리는 자더라. 성령님께서 그 위에 계시더라. 그가 주의 그리스도를 보기 전에는 죽음을 보지 아니하리라는 것이 성령님에 의해 그에게 계시되었더라. 

 

예수님께서 이 세상에서 사역을 하시는 동안은 그분께서 위로자였지만, 그분께서 떠나가시면 그들에게는 또다른 위로자가 필요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아버지 하나님께 구하여 다른 위로자(another Comforter)를 보내주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요 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할 터인즉 그분께서 다른 위로자를 너희에게 주사 그분께서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거하게 하시리니 

 

"다른" 이라는 말은 서로 같지 않은(different)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같은 종류이되 또다른(another) 것을 말합니다. 가게에서 신발을 고르면서 "이게 마음에 안 드니 다른 것을 보여달라(I don't like this. Show me another.)"고 하면, 점원은 다른 색상과 디자인의 신발을 보여주지 모자나 바지를 꺼내오지는 않습니다. "다른 위로자"라는 말은 예수님께서 하셨던 것처럼 우리를 위로하시되 그분과는 독립된 다른 인격체를 말합니다. 그분은 곧 성령 하나님이십니다. 

 

성령님께서는 승천하신 예수님을 대신하여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보내주신 위로자이십니다. 그분께서는 우리에게 모든 것을 가르쳐 주시고, 우리가 주님의 말씀을 기억하게 하십니다. 그분은 하나님의 말씀을 검으로 사용하십니다(엡6:17). 성령님께서는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언하시며(롬8:16), 그분께서는 구원받은 자들을 안전하게 봉인하시며 우리 상속유업의 보증이 되십니다(엡1:13-14). 성령님께서는 우리의 연약함을 도와주시며 우리가 마땅히 기도할 바를 알지 못할 때 우리를 위해 중보해 주십니다(롬8:26). 

 

예수님께서는 하나님께서 위로자이신 성령님을 "영원토록 우리와 함께 거하게 하신다"고 하셨습니다. 구약 시대에는 성령님께서 특별한 사역을 맡은 자들에게 임하셨다가 그 일이 끝나거나, 그 사람이 범죄하면 떠나가시기도 하셨습니다. 다윗조차도 죄를 지은 이후 주님의 성령을 자기에게서 거두지 말아달라고 간구하였습니다.  

 

(시 51:11) 나를 주의 앞에서 쫓아내지 마시고 주의 거룩한 영을 내게서 거두지 마소서. 

 

그러나 구원받은 신약 성도들 안에 내주하시는 성령님께서는 영원히 함께 거하시며 떠나가지 않으십니다. 그분은 우리의 진정한 위로자가 되십니다. 












pastor, Moonsoo Kim


400년동안 삭제와 변개된 곳 없이 완전히 보존된 킹제임스성경이 바른 말씀에 갈급한 여러분의 영적인 목마름을 채워줄 것 입니다

♥ 카카오톡 상담문의 ☞ http://plus.kakao.com/home/@예수그리스도
♥ 웹사이트 ☞ http://theholybible.cf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ibletruthcf
♥ 네이버밴드 ☞ http://band.naver.com/n/aca7Ofify7k3U
♥ 카카오스토리 ☞ http://story.kakao.com/ch/kingjamesbible/app

   


반응형

'💗생명의 성경 말씀 > 성경 말씀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모는 자식을 버려도  (0) 2016.02.29
의의 도구  (0) 2016.02.28
기념일 챙기기  (0) 2016.02.25
복음을 위한 기회  (0) 2016.02.24
제사 음식은 먹어도 될까?  (0) 2016.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