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질문과 답변

엘리야는 하늘로 들림을 받았는가?

David Taeseong Lee 2016. 6. 17. 16:35
반응형

♥ [질문과답변] 질문 : 엘리야는 하늘로 들림을 받았는가?

오늘 교회에 갔다가 "엘리야의 승천"에 관해 묻는 이가 있었습니다. 

 

[왕하 2:11]  그들이 여전히 가면서 이야기하는데, 보라, 불 수레와 불 말들이 나타나 그들 두 사람을 갈라 놓으매 엘리야는 회오리 바람을 타고 하늘로 올라가더라. 
 

★ 이 사건은 여호사밧 왕 때 발생했습니다. 그런데 엘리야는 여호람 왕에게 편지를 썼습니다. 

 

[대하21:12]  대언자 엘리야가 여호람에게 글을 보내어 이르되, 주 네 조상 다윗의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네가 네 아버지 여호사밧의 길들과 유다 왕 아사의 길들로 걷지 아니하고

★ 여호사밧 시대 때 엘리야가 승천했다면, 어떻게 그 다음에 왕이 된 여호람에게 편지를 보낼 수 있는가? 
엘리야는 하늘로 승천한 것이 아니고 지상의 다른 곳으로 옮겨 졌던 것입니다. 

왕상18장에 보면, 하나님이 엘리야를 땅의 다른 곳으로 옮기셨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이런… 엘리야는 하늘로 들림을 받았는가?
 

★ 어릴 때 주일학교 노래, 찬송가를 통해 이미 엘리야의 승천을 듣고 믿는 성도들에게  '엘리야는 하늘로 올라 간 것이 아니다' 란 말은 벼락, 천둥 같은 소리임에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막연히 아는 지식과 자신이 성경을 통해 확인하고 확신하는 지식은 완전히 다릅니다. 막연한 지식은 성경으로 치고 들어오는 마귀의 사역자들을 당해 낼 수 없습니다. 

엘리야의 승천을 부정하는 무리들이 주로 인용하는 구절은 이것
 입니다. 마귀나 이단이나 거짓 사역자들, 거짓 교사들은 성경을 인용합니다. 간혹 킹 제임스 성경을 인용하는 무리들도 있는데 이들은 항상 '원어, 원문'을 들먹입니다. 
 

★ 자, 말씀을 보겠습니다. 
 

[하늘에서 내려온 자 곧 하늘에 있는 사람의 아들 외에는 아무도 하늘에 올라가지 아니하였느니라] (요3:13).
 

★ 당연합니다. 사람은 누구도 하늘에 올라 갈 수 없습니다. 아무도 올라 가지 못했습니다. 
에녹과 엘리야는 하늘에 스스로
 올라간 것이 아니라, 들림 받아 (끌려 올라간) 간 것입니다. 휴거도 이와 같습니다. 

모세는 죽은 후에 옮겨졌습니다!
[그러나 천사장 미가엘도 모세의 몸에 대하여 마귀와 다투며 논쟁할 때에 ...] (유9).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임하였느니라.]
 (롬5:12).  
*and so death passed upon all men.
 

아멘. 

언제 사망이 모든 사람 위로 지나갔습니까? 
아담 안에서 그러했습니다. 
크리스천들은 그리스도 안에서 모두 죽었습니다. 
이 구절이 육체적 사망만 의미한다면 "살아서 휴거
 되는 크리스천들"은 아무도 사망이 임하지 않게 됩니다. 
 

[한 번 죽는 것은 사람들에게 정해진 것이요...] (히9:27).
 

성경에는 두 번 죽은 사람도 많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예수님께서 공생에 동안 살렸던 사람들은 나사로를 비롯해서 두번 죽었습니다. 

★ 엘리야는 성도들의 휴거 이후에 대환란 때 지상에 내려와 죽게 됩니다. 모세는 이미 한 번 죽었지만 또 죽습니다. 나사로를 비롯해 여러 사람은 두 번 죽었습니다. 

반면 한 번도 안 죽는 사람도 있습니다. 살아서 들림 받는 
(휴거 되는) 성도들 입니다. 

말씀을 볼 때 항상 예외의 법칙이 있다는 것을 보시기
 바랍니다


 

★ 자, 엘리야 문제를 보겠습니다.
 

(왕하2:8-11).

[8. 엘리야가 자기의 겉옷을 취하여 둘둘 말아 물들을 치매 물들이 여기저기로 갈라지고 이로써 그들 두 사람이 마른 땅 위로 가니라. 
9. 그들이 건너매 엘리야가 엘리사에게 이르되, 그분께서 나를 네게서 데려가시기 전에 내가 너를 위하여 무엇을 해야 할지 구하라, 하니 엘리사가 이르되, 원하건대 당신의 영이 두 배나 내 위에 있기를 원하나이다, 하매 
10. 그가 이르되, 네가 어려운 일을 구하였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분께서 나를 네게서 데려가시는 것을 네가 보면 그 일이 그렇게 네게 이루어지려니와 그렇지 아니하면 그렇게 이루어지지 아니하리라, 하니라. 
11. 그들이 여전히 가면서 이야기하는데, 보라, 불 수레와 불 말들이 나타나 그들 두 사람을 갈라놓으매 엘리야는 회오리바람을 타고 하늘로 올라가더라.

★ 엘리야의 말년
, 즉 승천 직전의 사역은 열왕기상 1-2장에 잘 나옵니다. 
엘리야는 북
 왕국의 대언자였습니다. 이 때 남북 왕국은 여호사밧과 아합이란 걸출한 왕이 서로 연합하여 혼인을 통한 혈연 동맹, 전쟁을 함께 하는 군사 동맹을 맺었던 시기였습니다. 

엘리야의 사역 기간에 북왕국의 왕은 아합
 - 아하시야 - 여호람이 통치하던 시대 입니다. 엘리야는 아합의 멸망을 대언했고, 아하시야의 죽음을 선포했고 그 이후 여호람이 통치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엘리야는 북왕국의 왕들에 대해서만 대언한 것이 아닙니다. 남왕국의 여호사밧 왕의 아들 '여호람'의 죄를 지적하고 그에게 글을 보내어 죽음을 대언했습니다.  
 

[대언자 엘리야가 여호람에게 글을 보내어 이르되, 주 네 조상 다윗의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네가 네 아버지 여호사밧의 길들과 유다 왕 아사의 길들로 걷지 아니하고] (대하21:12).
 

성경에 의심을 품는 이들은 언제나 성경이 틀렸을 수 있고 자신들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 질문1. 엘리야는 승천했는가? 
답변 = 그렇습니다.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왕하2:11).

 

★ 엘리야는 회오리 바람을 타고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자, 모든 역본들의 표준이며, 히브리어 원문을 오해하는 이들을 바로 잡아 주는 성경인 킹제임스 성경을 보겠습니다. 

[...and Elijah went up by a whirlwind into heaven.]
*
 엘리야는 회오리 바람에 의해 올라갔다 (went up) ----> 하늘 속으로 (into heaven). 
"up...into"
 에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어디서 많이 본 기억이 나지 않는가?
 

[또 그들이 이르되, 너희 갈릴리 사람들아, 너희가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바라보느냐? 너희를 떠나 하늘로 들려 올라가신 이 동일한 예수님께서는 너희가 그분께서 하늘로 들어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니라.] (행1:11). 
*this same Jesus, which is taken up from you 
into heaven,
 

성경은 성경 말씀으로 풀면 명확해 집니다. into heaven
 

★ 엘리야가 하늘로 승천한 것이 아니면 예수님 역시 하늘로 올라 간 것이 아닙니다! 
엘리야는 "하늘 속으로 올라 갔습니다.
 "*went up into heaven. 

 

 

♥ 질문2. 엘리야가 승천한 시점이 여호사밧 왕 시절인데 어떻게 여호사밧의 아들 여호람에게 글을 보낼 수 있는가? (대하21:12). 

답변 = 이는 엘리야 승천 시점의 오해 입니다. 
자신들 마음대로 엘리야의 승천 시점을 잡아 놓고 성경이 틀렸다고 주장합니다. 자신이 뭔가 독특한 진리를 계시 받은 것처럼 우쭐거리기도 합니다. 

 

★ 북왕국의 왕 여호람이 왕위에 오를 때 이미 남왕국 왕은 여호사밧의 아들 여호람의 제 이년이었습니다. 남북 왕국의 왕 이름이 같습니다. 이 때 남왕국의 왕이 여호람이지만 여호사밧과 공동 통치를 하던 시기였습니다.
 

[이처럼 왕이 엘리야가 말한 주의 말씀대로 죽고 그에게 아들이 없었으므로 여호람이 그를 대신하여 유다 왕 여호사밧의 아들 여호람의 제이년에 통치하니라.] (왕하 1:17).
 

★ 엘리야는 남왕국의 여호사밧의 아들 '여호람'이 왕 위에 오른 뒤에도 북왕국에서 사역을 하고 있었습니다. 남왕국의 여호사밧의 아들 여호람이 북왕국의 여호람보다 먼저 왕위에 올랐습니다. 

엘리야가
 글을 써서 보내는데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 BC 898년에 남왕국
 여호사밧의 아들 여호람이 왕이 되었고 (공동통치), BC 897년에 북왕국의 여호람이 왕위에 올랐습니다. 엘리야는 이 이후에 승천을 했고, 유다왕 여호람에게 글을 보낸 것은 승천 이전 이었습니다. 

 

★ 많은 이들이 왕하 1:17을 무시하고 엘리야의 승천 시점을 남왕국 여호람 왕 이전으로 당겨 버리고 성경의 오류라고 말하고 주장합니다. 

자, 다시 말씀을 보겠습니다.
 

[이처럼 왕이 엘리야가 말한 주의 말씀대로 죽고 그에게 아들이 없었으므로 여호람이 그를 대신하여 유다 왕 여호사밧의 아들 여호람의 제이년에 통치하니라.] (왕하 1:17).
 

엘리야가 여호람에게 글을 보내는 것이 뭐가 모순이란 말인가? 

엘리야는
 하늘로 올라갔으며, 여호사밧의 아들 여호람에게 글을 보낸것이 맞습니다.

 

 

 

 








pastor, Peter Yoon


400년동안 삭제와 변개된 곳 없이 완전히 보존된 킹제임스성경이 바른 말씀에 갈급한 여러분의 영적인 목마름을 채워줄 것 입니다

♥ 카카오톡 상담문의 ☞ http://plus.kakao.com/home/@예수그리스도
♥ 웹사이트 ☞ http://theholybible.cf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ibletruthcf
♥ 네이버밴드 ☞ http://band.naver.com/n/aca7Ofify7k3U
♥ 카카오스토리 ☞ http://story.kakao.com/ch/kingjamesbible/ap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