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질문과 답변

생명책에는 언제 이름이 쓰여지나요??

David Taeseong Lee 2016. 6. 13. 16:23
반응형

♥ [질문과답변] 생명책에는 언제 이름이 쓰여지나요??


♥ 질문 : 

우리들이 구원을 받을 때 그 즉시 생명책에 이름이 쓰여지는 것인지, 아니면 생명책에 구원 받은 사람의 이름이 이미 쓰여져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구원 받을 자를 미리 정해 놓았다는 예정론은 잘못 된 것이고, 하나님께서는 구원 받을 자가 누구인지 먼저 알고 계신다면 하나님의 생명책에 이름을 기록하는 것은 어느 때인지 알고 싶습니다.




♥ 답변: 


[언제 생명책에 이름이 기록되는가?]


어떤 분은 생명책과 어린양의 생명책을 서로 다른 것으로 설명하며, 생명책에 이름이 기록된 사람은 그 이름이 지워질 수도 있지만, 어린양의 생명책에 기록된 이름은 지워지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저는 두 책을 같은 것으로 이해합니다. 


질문하신 내용은 구원받은 성도들의 이름이 생명책(어린양의 생명책)에 기록되는 시기가 언제인가 하는 것인데, 성경은 그 시기에 대하여 직접적이고 구체적인 방식으로 언급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성경의 증거와 일반 상식을 통해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상식적인 질문을 하자면, 동사무소 직원이 어느 사람의 주민등록부에 아이의 이름을 기재하면 그의 집에 아이가 태어날까요, 아니면 아이가 태어나서 출생신고를 하면 주민등록부에 이름이 올라가는 것일까요? 당연히 후자입니다. 


성경적인 질문으로 바꾸면, 믿는 것과 생명책에 이름이 기록되는 것 사이에는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하나님이 생명책에 아무개의 이름을 기록하면 그것 때문에 그 사람이 어쩔 수 없이 운명적으로 믿게 되는 것일까요, 아니면 어떤 사람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기 때문에 그의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되는 것일까요? 당연히 후자입니다.


물론 시간을 초월해 계시는 하나님, 미래를 모두 알고 계시는 하나님의 입장에서는 "믿는 자"나 "생명책에 이름이 기록된 자"나 같은 의미이며, 전지하신 하나님께서는 그 이름을 미리 기록해 둘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생명책]의 정의가 구원받은 사람의 이름이 기록된 책이라면, 그가 아직 구원받지 않은 상태일 때에는 그 이름이 기록되어 있지 않다고 보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믿을 때, 하나님의 자녀로 새로운 출생을 하게 되면, 새 출생과 함께 생명책에 등재된다고 이해하는 것이 옳습니다.



어떤 분은 생명책에는 이 세상에 태어난 모든 사람의 이름이 이미 기록되어 있는데 죽을 때까지 그가 하나님을 안 믿으면 이름이 생명책에서 지워진다고 설명합니다. 그런데 이런 식의 설명은 설득력이 없습니다. 아마도 구약 성경의 산 자들의 책(book of the living)과 신약 성경의 생명책(book of life)을 혼동한 모양입니다.


(빌 4:3) 또 참된 멍에 동료인 네게도 간절히 권하노니 복음 안에서 나와 함께 수고하고 또 클레멘트와 나의 다른 동료 일꾼들과 함께 수고한 저 여자들을 도우라. 그들의 이름이 생명책에 있느니라.


바울은 빌립보서에서 "그들의 이름이 생명책에 있느니라"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만약 세상에 태어난 모든 사람들의 이름이 이미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다면 그들의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된 것은 그리 대단한 일이 못 됩니다. 세상 모든 불신자들의 이름도 다 기록되어 있는데 바울이 그것에 대해서 특별히 언급할 필요가 없지요. 또 그분의 주장대로 어린양의 생명책에 기록된 이름은 안 지워지지만, 생명책에 기록된 이름은 지워질 수도 있다고 한다면, 언제 지워질 지도 모르는 그 이름이 책에 기록된 게 뭐 그리 대단한 일이라고 이렇게 언급하겠습니까?


빌립보서 4장 3절에서 바울이 "그들의 이름이 생명책에 있느니라"라고 한 것은 이 세상에 태어난 다른 사람들의 이름은 그 책에 없는데 구원받은 성도들의 이름은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특별히 언급한 것입니다. 또한 바울 자신은 하나님께서 갖고 계신 생명책을 읽어본 적이 없는데, 그들의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는지 없는지는 어떻게 알았을까요? 바울은 그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믿는 것을 보고 그들의 이름이 생명책에 있다는 것을 알았던 것입니다. 따라서 생명책에 이름이 기록되는 시기는 어떤 사람이 믿음으로 구원을 받아 하나님의 자녀로서 새 생명을 얻게 되었을 때 기록된다고 보는 것이 옳습니다.


 

 

 

 










pastor, Moonsoo Kim



400년동안 삭제와 변개된 곳 없이 완전히 보존된 킹제임스성경이 바른 말씀에 갈급한 여러분의 영적인 목마름을 채워줄 것 입니다

♥ 카카오톡 상담문의 ☞ http://plus.kakao.com/home/@예수그리스도
♥ 웹사이트 ☞ http://theholybible.cf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ibletruthcf
♥ 네이버밴드 ☞ http://band.naver.com/n/aca7Ofify7k3U
♥ 카카오스토리 ☞ http://story.kakao.com/ch/kingjamesbible/ap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