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칼럼

여러 상태의 성도들

David Taeseong Lee 2016. 11. 2. 09:23
반응형

여러 상태의 성도들
 
(살전 5:14) 형제들아, 이제 우리가 너희에게 권면하노니 제멋대로 행하는 자들에게 경고하고 마음이 약한 자들을 위로하며 연약한 자들을 붙들어 주고 모든 사람에게 인내하라.
 
밭에 씨앗을 뿌리고 가볍게 흙을 덮어준 다음 물을 주면 며칠 뒤에 새싹이 나옵니다. 그런데 같은 밭에 심은 동일한 품종의 씨앗이라도 싹이 나오는 시기가 조금씩 다르며, 싹이 나온 후 성장하는 속도도 개체마다 각기 다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동일한 복음의 말씀을 통해 구원받은 성도라고 할지라도 영적 성장 속도도 제각각이고, 영적 수준도 각기 다릅니다. 모두 예수 그리스도의 몸에 속해 있지만, 성장과 변화 속도가 빠른 사람도 있고 더딘 사람도 있습니다. 그들 중에는 믿음이 강한 사람이 있는가 하면 약한 사람도 있고, 양심이 담대한 자가 있는가 하면 양심이 예민하고 연약한 자도 있습니다. 
 
데살로니가 교회에는 제멋대로 행하는 자들도 있었고, 마음이 약한 자들도 있었고, 연약한 자들도 있었습니다. 고린도 교회에는 육신적인 그리스도인들도 있었고, 음행하는 자들도 있었고, 약하고 병든 자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두 한 몸에 속한 자들입니다.
 
(고전 3:3) 너희가 아직도 육신에 속하였도다. 너희 가운데 시기와 다툼과 분열이 있으니 너희가 육신에 속하여 사람들처럼 걷지 아니하느냐?
 
(고전 5:1) 너희 가운데 음행이 있다는 말이 공공연히 알려졌는데 그런 음행은 이방인들 가운데서도 거론되지 않는 것으로 곧 어떤 사람이 자기 아버지의 아내를 취하였다는 것이라.
 
(고전 11:30) 이런 까닭에 너희 가운데 약한 자와 병든 자가 많고 잠자는 자도 많도다.
 
교회 안에는 자기가 해야 할 일을 찾아서 열심히 하는 사람도 있고, 일거리를 만드는 사람도 있습니다. 자기는 아무 일도 하지 않으면서 다른 사람들이 하는 일에 참견하기만 좋아하고, 다른 사람들이 잘한 일에 대해서 칭찬은 하지 않으면서 원망과 불평만 늘어놓는 사람도 있습니다.
 
(살후 3:11) 우리가 들으니 너희 가운데 질서 없이 걸으며 전혀 일하지 아니하고 참견하기만 좋아하는 자들이 더러 있다 하는도다.
 
한 교회 안에 있는 각 성도들의 영적 수준도, 영적 상태도 각기 다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이런 다양한 상태의 성도들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보여주십니다.

교회 안에서 자기 마음대로 행하는 자들에게는 경고를 해야 하고, 마음이 약한 성도들은 위로해주어야 함벼, 아직 어리고 연약한 자들은 성장할 때까지 잘 붙들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자기와 잘 맞지 않는 사람, 성장과 변화가 더딘 사람, 실망시키는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오래 참고 기다려줘야 합니다.
 
(롬 15:1) 그런즉 우리 강한 자들은 마땅히 약한 자들의 연약함을 담당하고 우리 자신을 기쁘게 하지 말아야 하리라.
 






출처. 부산제일성서침례교회, pastor. Moonsoo Kim ☞ http://www.fbbc.or.kr
#교회 #그리스도인 #교제 #사랑 #권면 #위로 #인내


하나님께서 삭제와 변개된 곳 없이 온전히 보존 해주신 킹제임스성경이 바른 말씀에 갈급한 여러분의 영적인 목마름을 채워줄 것 입니다

♥ 카카오톡 상담문의 ☞ http://plus.kakao.com/home/@예수그리스도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theholybible.cf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ibletruthcf
♥ 네이버밴드 ☞ http://band.naver.com/n/aca7Ofify7k3U
♥ 카카오스토리 ☞ http://story.kakao.com/ch/kingjamesbible/app




반응형

'💗생명의 성경 말씀 > 성경 말씀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도 요한이 오래 산 이유  (0) 2016.11.04
혼을 괴롭게 하는 속죄일  (0) 2016.11.03
땅 밟기 기도  (0) 2016.11.01
내 눈물들을 주의 병에 담으소서  (0) 2016.10.31
서로 사랑하라  (0) 2016.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