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칼럼

사도 요한이 오래 산 이유

David Taeseong Lee 2016. 11. 4. 10:09
반응형

사도 요한이 오래 산 이유
 
(요 21:23) 그때에 그 제자는 죽지 아니하리라는 이 말씀이 형제들 가운데 널리 퍼졌으나 예수님은 그에게, 그가 죽지 아니하리라, 하지 아니하시고 다만, 내가 올 때까지 그가 머물 것을 내가 원할지라도 그것이 너와 무슨 상관이 있느냐? 하셨더라.
 
첫 사람 아담이 하나님께 죄를 지은 이후, 사람의 몸은 죽어서 흙으로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아담은 930년, 므두셀라는 969년을 살았지만, 사람의 수명은 홍수 심판 이후 점점 짧아지게 되었습니다. 야곱은 파라오 앞에서 자기가 살아온 지난 130년이란 생애가 얼마 안 되는 기간이라고 했습니다(창47:9). 시편 기자는 사람이 이 땅에서 누리는 날들이 보통 70년이고, 건강한 사람이라면 80년 정도 된다고 했습니다.
 
(시 90:10) 우리의 햇수의 날들이 칠십 년이요, 강건하면 팔십 년이라도 그 햇수의 위력은 수고와 슬픔뿐이니 그 위력이 곧 끊어지매 우리가 날아가 버리나이다.
 
신약 시대에 예수님의 제자들 중에서 가장 오래 살았던 사람은 사도 요한입니다.
예수님께서 그에게 "내가 올 때까지 그가 머물 것을 내가 원할지라도..." 라고 말씀하신 것이 형제들 가운데 퍼져 나가면서 마치 요한은 예수님께서 돌아오실 때까지 죽지 않을 것이라는 오해를 사긴 했지만 그도 결국 육체의 죽음을 맞이했습니다. 요한의 형제인 야고보는 헤롯의 핍박을 받아 제자들 가운데 가장 먼저 순교했지만, 요한은 약 100세 전후까지 살았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행 12:1-2) 이제 그 무렵에 헤롯 왕이 교회에서 몇 사람을 괴롭히려고 자기 손을 뻗치고 요한의 형제 야고보를 칼로 죽이니라.
 
왜 하나님께서 야고보는 헤롯의 손에 죽게 하시고 베드로는 헤롯의 손에서 구출하셨는지, 왜 사도 요한은 다른 제자들보다 오래 살게 하셨는지 우리는 그 이유를 낱낱이 다 알지는 못합니다. 다만 성경 기록을 통해서 몇 가지를 추측할 수 있을 뿐입니다.
 
우선 요한이 오래도록 산 이유 중의 하나는 예수님의 어머니 마리아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리셨을 때 그분의 제자 요한에게 자기 어머니를 부탁하셨기 때문에 요한은 환난과 핍박이 일어나면 일단 그녀를 모시고 피신해야 했기 때문에 쉽게 순교할 수가 없었을 겁니다.
 
(요 19:27) 그 뒤에 그 제자에게 이르시되, 네 어머니를 보라! 하시니 그때부터 그 제자가 그녀를 자기 집으로 모시니라.
 
또다른 이유는 사도 요한에게는 하나님께서 맡기신 여러 가지 책무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신약 교회가 형성된 이후 요한은 주님의 몸인 교회를 견고히 세우는 한편 교회 안으로 침투하는 이단들을 물리치고 성도들을 보호하는 일을 맡았습니다. 그리고 주님께서는 그에게 성경의 마지막 책인 요한계시록을 기록하여 하나님의 말씀 계시를 완성하게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그에게 맡기신 이 모든 일들을 다 마치기까지 그는 죽을 수가 없었습니다.
 
우리 각 사람이 야고보처럼 일찍 죽을지, 요한처럼 오래 살지는 알 수 없습니다.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주님께서 우리에게 맡기신 일들을 모두 끝마치기 전에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이 세상에서 데려가지 않으실 것이라는 사실입니다. 우리가 지금 살아 숨쉬고 있다는 것은 주님께서 우리에게 아직 시키실 일이 남아있다는 뜻입니다. 
 






출처. 부산제일성서침례교회, pastor. Moonsoo Kim ☞ http://www.fbbc.or.kr
#요한 #순교 #장수 #사명



하나님께서 삭제와 변개된 곳 없이 온전히 보존 해주신 킹제임스성경이 바른 말씀에 갈급한 여러분의 영적인 목마름을 채워줄 것 입니다

♥ 카카오톡 상담문의 ☞ http://plus.kakao.com/home/@예수그리스도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theholybible.cf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ibletruthcf
♥ 네이버밴드 ☞ http://band.naver.com/n/aca7Ofify7k3U
♥ 카카오스토리 ☞ http://story.kakao.com/ch/kingjamesbible/app




반응형

'💗생명의 성경 말씀 > 성경 말씀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의 날개 그늘  (0) 2016.11.07
사랑은 율법의 완성  (0) 2016.11.06
혼을 괴롭게 하는 속죄일  (0) 2016.11.03
여러 상태의 성도들  (0) 2016.11.02
땅 밟기 기도  (0) 2016.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