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기뻐하라

2016.11.09 08:43성경말씀칼럼

항상 기뻐하라
 
(살전 5:16) 항상 기뻐하라.
 
사람이 살아가다 보면 언제나 기쁜 일만 생기는 것도 아니고, 언제나 우울하고 슬픈 일만 만나는 것도 아닙니다. 우리 앞길에는 형통한 날도 있고, 역경의 날도 있습니다. 웃고 즐거워할 때가 있는가 하면 슬퍼하며 울 때도 있습니다.
 
(전 7:14) 형통하는 날에는 기뻐하되 역경을 당하는 날에는 깊이 생각하라. 하나님께서 또한 이것과 저것을 마주보게 두신 것은 사람이 자기 뒤에 일어날 일을 찾지 못하게 하려 하심이로다.
 
만약 언제나 기분이 고조된 상태로만 지내는 사람이 있다면 그는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일 수도 있습니다. 정신의학에서는 이를 조증(躁症)이라고 합니다. 조증이란 기분이 비정상적으로 들떠서 병적일 정도로 행복감에 도취해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사람이 조증 상태에 빠지면 말이 많아지고, 사고가 빨리 진행되어 한 주제에서 다른 주제로 사고가 신속하게 바뀌고, 아이디어도 매우 풍부해지며, 무슨 일이든 이룰 것처럼 의욕이 넘치고, 야심차게 수많은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그런데 바울이 데살로니가 교회 성도들에게 "항상 기뻐하라"고 권면하는 것은 조증 환자가 되라는 뜻이 아닙니다. 조증을 앓고 있는 사람은 아무 이유없이 기분이 한껏 고양되어 흥분 상태에 이르게 됩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들이 항상 기뻐하는 데에는 분명히 그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구원받은 성도들은 주 하나님을 기뻐하고, 그분께서 베풀어주신 구원을 기뻐하며, 자기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인해 기뻐합니다.
 
(삼상 2:1) 한나가 기도하여 이르되, 내 마음이 주를 기뻐하며 내 뿔이 주 안에서 높여졌도다. 내가 주의 구원을 기뻐하므로 내 입이 내 원수들을 향해 크게 열렸나이다.
 
(눅 10:20)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영들이 너희에게 굴복하는 이 일로 기뻐하지 말고 오히려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되었으므로 기뻐하라, 하시니라.
 
구원받은 성도들은 주님의 말씀을 기뻐하며, 하나님의 도우심과 보호를 인하여 기뻐합니다.
 
(시 1:2) 그는 주의 율법을 기뻐하며 그분의 율법을 밤낮으로 묵상하는도다.
 
(시 63:7) 주께서 나의 도움이 되셨사오니 그런즉 내가 주의 날개 그늘을 기뻐하리이다.
 
구원받은 성도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다가 고난받는 것을 기뻐하며, 하나님께서 주시는 영광의 소망을 바라보며 기뻐합니다.
 
(행 5:41) 그들은 자기들이 그분의 이름으로 인해 수치당하는 일에 합당한 자로 여겨진 것을 기뻐하며 공회 앞을 떠나니라.
 
(롬 5:2) 또 우리가 그분을 통해 지금 우리가 서 있는 이 은혜 안에 믿음으로 들어감을 얻었으며 하나님의 영광의 소망을 기뻐하느니라.
 
우리가 기뻐하는 데에는 분명한 근거들이 있으며, 또 그것들은 우리의 상태나 우리를 둘러싼 환경이 달라지더라도 변치 않는 것들입니다. 우리는 건강, 재산, 명성, 출세 등과 같이 쉽게 사라지는 것들로 인해서는 항상 기뻐할 수가 없지만, 하나님, 구원, 말씀, 복음, 하늘의 영광 등과 같이 결코 변치 않는 것들을 누리고 있기에 항상 기뻐할 수가 있습니다.
 








출처. 부산제일성서침례교회, pastor. Moonsoo Kim ☞ http://www.fbbc.or.kr
#기쁨 #하나님 #말씀 #복음 #영광 #소망




하나님께서 삭제와 변개된 곳 없이 온전히 보존 해주신 킹제임스성경이 바른 말씀에 갈급한 여러분의 영적인 목마름을 채워줄 것 입니다

♥ 카카오톡 상담문의 ☞ http://plus.kakao.com/home/@예수그리스도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theholybible.cf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ibletruthcf
♥ 네이버밴드 ☞ http://band.naver.com/n/aca7Ofify7k3U
♥ 카카오스토리 ☞ http://story.kakao.com/ch/kingjamesbible/app




'성경말씀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롯의 아내를 기억하라  (0) 2016.12.20
장막절  (0) 2016.11.10
항상 기뻐하라  (0) 2016.11.09
지옥은 정말로 있다  (0) 2016.11.08
주의 날개 그늘  (0) 2016.11.07
사랑은 율법의 완성  (0) 2016.1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