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의 아내를 기억하라

2016.12.20 10:54성경말씀칼럼



롯의 아내를 기억하라 
 
[
17:32, 킹흠정] 롯의 아내를 기억하라.
 
성경에는 수많은 인물들과 그들이 겪은 여러 가지 사건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것들을 성경에 기록해두신 이유는 우리로 하여금 그런 일들을 통하여 무언가를 배우고 훈계를 받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15:4, 고전10:11).

[
15:4, 킹흠정] 무엇이든지 전에 기록된 것은 우리의 배움을 위하여 기록되었으니 이것은 우리가 성경 기록들이 주는 인내와 위로를 통해 소망을 가지게 하려 함이니라.

우리는 모범이 될 만한 훌륭한 인물들을 통해서도 배울 수 있고, 실패한 사람들을 반면교사로 삼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성경 인물들 중 하나님께서 소돔과 고모라의 멸망 가운데서 구원의 기회를 열어 주셨지만 안타깝게 이를 잃어버린 롯의 아내를 통해 경계를 받고자 합니다(17:32). 
 
소돔과 고모라 사람들은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고, 온갖 부패하고 가증한 일들을 행하여 하나님께 큰 죄를 지었습니다. 이에 하나님께서는 그들의 도시를 불로 심판하고자 하셨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심판 중에도 긍휼을 베풀어 주셨습니다.

주께서는 그 도시에서 아브라함의 조카 롯과 그의 가족들을 구출하기 위해 두 천사를 보내셨습니다. 천사들은 롯의 가족들에게 임박한 하나님의 심판 소식을 알려주고, 그들을 소돔과 고모라에서 나가게 했습니다. 롯이 떠나기를 망설이자 천사들은 그들의 손을 잡아 도시 밖으로 옮겨주었습니다. 그리고 천사들은뒤를 돌아보거나 평야에 머무르지 말고 산으로 도피하라.” 고 일러주었습니다. 하지만 롯의 아내는 뒤를 돌아보다가 소금 기둥이 되어 버렸습니다(19:26). 
 
[
19:26, 킹흠정] ¶ 그러나 롯의 아내는 그의 뒤에서 뒤를 돌아보았으므로 소금 기둥이 되었더라.

예수님께서는 이 세상에 미련을 두고 뒤를 돌아보다가 소금 기둥이 된 롯의 아내를 기억하라고 하셨습니다. 우리는 롯의 아내가 어느 민족에 속한 사람인지, 그녀의 이름이 무엇인지 알지 못합니다. 다만 롯이 아브라함과 함께 갈대아 우르에서 떠나 가나안 땅으로 들어왔을 때에는 미혼이었는데, 그가 아브라함을 떠나 소돔으로 들어간 이후 아내와 장성한 딸들을 둔 것으로 보아 그녀의 아내는 소돔 사람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성경은 소돔 사람들이 하나님 앞에서 극심한 죄인들이었다고 기록합니다 (13:13).
[
13:13, 킹흠정] 그러나 소돔 사람들은 사악하여 {} 앞에 극심한 죄인들이었더라.

롯이 소돔에서 사악한 자들의 더러운 행실과 불법 행위들을 날마다 보고 들으면서 자기 혼을 괴롭게 한 것처럼 그녀의 아내도 소돔에서 죄와 불법의 영향을 받으면서 자랐을 겁니다. 그들이 하나님의 엄중한 말씀을 우습게 여기는 사위들을 고른 것이나, 두 딸들이 아버지에게 술을 먹이고 근친상간을 하는 것을 보면, 가정에서 롯보다는 그의 아내의 영향력이 더 컸던 모양입니다
 
롯의 아내는 하나님의 말씀을 귀담아 듣지 않았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심판으로부터 생명을 건지려면 뒤를 돌아보지 말고, 평야에 머무르지도 말고, 산으로 도피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에 두지 않고 뒤를 돌아보다가 소금 기둥이 되었습니다. 지금도 롯의 아내와 같이 어리석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성경 말씀으로 죄의 문제를 지적하고, 하나님의 심판과 영원한 형벌에 대해 알려주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을 통한 구원의 길을 소개해줘도 주님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하거나 망설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안타깝게도 구원의 기회를 잃어버린 롯의 아내를 본보기로 삼아 더 늦기 전에 구원의 복음을 믿고 주 예수 그리스도를 받아들여야 합니다
 
소돔의 불법은 교만과 빵의 풍족함과 게으름이 많은 것이었습니다(16:49).
[
16:49, 킹흠정] 보라, 네 자매 소돔의 불법은 이것이니 곧 그녀와 그녀의 딸들 안에 있는 교만과 빵의 풍족함과 게으름이 많은 것이라. 그녀가 가난한 자와 궁핍한 자의 손을 강하게 하지 아니하였고

그 땅은 물이 넉넉하고 풀이 잘 자라 농사를 짓거나 가축을 기르기에 좋은 환경이었습니다. 롯은 거기에서 많은 재산을 모았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심판이 임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에 그들은 모든 것을 다 버려두고 떠나야만 했습니다. 그러나 롯의 아내는 소돔에 두고 온 재산들, , 토지, 가축, , 패물 등에 미련을 품고 있었기에 도피하다가 뒤를 돌아보았습니다. 그녀는 자기 생명보다도 이 세상에 속한 사라져가는 것들에 애착을 두었기에 소돔과 함께 멸망하고 말았습니다.

우리는 롯의 아내를 경계로 삼아 그녀와 같이 되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는 눈에 보이는 세상 것들에 관심을 두지 말고 눈에 보이지 않는 영원한 것들을 바라보며, 위에 있는 것들에 애착을 가져야 합니다(고후4:18, 3:2).  
 
[
고후 4:18, 킹흠정] 우리는 보이는 것들을 바라보지 아니하고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을 바라보나니 보이는 것들은 잠깐 있을 뿐이나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은 영원하니라.

롯의 아내는 안타깝게 자기 생명을 잃어버린 여자입니다. 소돔에 살고 있던 다른 사람들은 어느 날 예고 없이 쏟아진 하나님의 심판으로 인해 멸망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롯과 그의 가족에게는 긍휼을 베풀어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천사들을 보내어 그들에게 소돔이 심판을 받아 멸망한다는 소식을 알려주셨고, 주저하는 롯과 그의 가족들을 소돔 도시 밖으로 옮겨 주셨으며, “뒤를 돌아보지 말고 산으로 도피하라.”고 살아남는 길도 가르쳐 주셨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이런 중요한 정보를 미리 알고 있었고, 하나님께서 주신 혜택도 받았지만 결국 자기 생명을 잃어버렸습니다
 
예기치 않은 재난이나 사고로 인해 목숨을 잃은 사람들도 안타깝지만, 충분히 피할 수 있는 방법과 기회가 주어졌음에도 불구하고 목숨을 구할 기회를 놓친 사람들을 생각하면 더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우리가 롯의 아내처럼 안타까운 일을 당하지 않으려면 몇 가지 마음에 새겨두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첫째는 하나님의 말씀을 가볍게 여기지 말라는 것입니다. 롯의 아내는 하나님께서 주신 경고를 무시하다가 생명을 잃었습니다.

둘째는 이 세상과 세상에 속한 것들을 사랑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이 세상을 사랑하는 자들에게는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이 그 속에 있지 않습니다(요일2:15-16).

[
요일 2:15-16, 킹흠정]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하지 말라. 어떤 사람이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속에 있지 아니하니 세상에 있는 모든 것 즉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인생의 자랑은 [아버지]에게서 나지 아니하고 세상에서 나느니라.

이 세상과 그 안에 있는 것들은 언젠가 불에 타서 사라질 것들입니다(벧후3:10).

[
벧후 3:10, 킹흠정] 그러나 []의 날이 밤의 도둑같이 오리니 그 날에는 하늘들이 큰 소리와 함께 사라지고 원소들이 뜨거운 열에 녹으며 땅과 그 안에 있는 일들도 불태워지리라.

세상을 사랑하는 자들은 롯의 아내처럼 이 세상이 멸망할 때 그 속에서 함께 멸망하게 될 것입니다.

셋째는 하나님께서 주신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말라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녀에게 임박한 심판에 대해 알려주셨고, 심판으로부터 생명을 건질 수 있는 방법도 가르쳐 주셨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하나님의 경고를 무시하다가 소금 기둥이 되어 버렸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를 받아들이고, 죄의 심판과 형벌로부터 자기 생명을 구원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
고후 6:2) 그분께서 이르시되, 받아 주는 때에 내가 네 말을 들었고 구원의 날에 내가 너를 구조하였노라, 하시나니, 보라, 지금이 받아 주시는 때요, 보라, 지금이 구원의 날이로다
 
이 게시물은 [건강과 생명] 2016 12월호에도 게재된 글입니다
 




출처. 부산제일성서침례교회, pastor. Moonsoo Kim http://www.fbbc.or.kr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http://theholybible.cf

 네이버밴드  https://goo.gl/7284HJ

 카카오스토리  https://goo.gl/gU35pQ

 페이스북  https://goo.gl/XmsIqj

 카카오톡상담  https://goo.gl/93hB6u

 

#롯의_아내 #소금기둥 #소돔 #고모라 #심판 #구원 #은혜 #긍휼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진리 #기독교 #개역성경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성경말씀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리스도인과 영화  (0) 2017.02.19
순수한 것들  (0) 2017.02.12
롯의 아내를 기억하라  (0) 2016.12.20
장막절  (0) 2016.11.10
항상 기뻐하라  (0) 2016.11.09
지옥은 정말로 있다  (0) 2016.1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