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칼럼

우리 대신 고난받으신 주님

David Taeseong Lee 2016. 1. 3. 07:57
반응형

우리 대신 고난받으신 주님 

 

(벧전 2:24) 친히 나무에 달려 자신의 몸으로 우리의 죄들을 지셨으니 이것은 죄들에 대하여 죽은 우리가 살아서 의에 이르게 하려 하심이라. 그분께서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가 고침을 받았나니 

 

구약 성경에 기록된 율법의 말씀에 의하면 나무에 달린 자는 하나님께 저주를 받은 자라고 합니다. 

 

(신 21:23) 그의 몸을 밤새도록 나무 위에 두지 말고 반드시 그 날에 그를 묻어서 주 네 하나님께서 네게 상속 재산으로 주시는 네 땅을 더럽히지 말지니라. (나무에 달린 자는 하나님께 저주받은 자니라.) 

 

여호수아는 아모리 족속의 다섯 왕을 죽여서 나무에 매달았습니다 (수10:26-27).
[수 10:26-27] 그 뒤에 여호수아가 그들을 쳐서 죽여 다섯 나무에 매달고 그들을 저녁때까지 나무에 매달아 두었다가 해가 내려갈 때에 여호수아가 명령하매 그들이 그들을 나무에서 내려 그들이 숨었던 굴에 던지고 굴 어귀를 큰 돌들로 막았는데 그것들이 바로 이 날까지 남아 있느니라.


자기 아버지 다윗을 배반하여 반역을 일으킨 패륜아 압살롬은 상수리나무 가지에 머리털이 걸려서 매달린 채 창에 찔려 죽었습니다 (삼하18:14-15).

[삼하 18:14-15] 그때에 요압이 이르되, 내가 이처럼 너와 함께 늑장을 부릴 수 없다, 하고 손에 작은 창 세 개를 가지고 가서 압살롬이 아직 상수리나무 한가운데서 살아 있을 때에 그것들로 그의 심장을 찌르니 요압의 병기를 나르던 청년 열 명이 압살롬을 에워싸고 쳐서 그를 죽이니라.


악한 꾀를 내어 유다인들을 죽이려고 계획한 하만은 도리어 그와 그의 아들들이 나무에 달려 죽었습니다 (에9:25). 
[에 9:25] 그러나 에스더가 왕 앞에 가매 왕이 편지로 명령하여 그가 유대인들을 치려고 꾸민 그의 악한 계획을 그의 머리로 돌려보내어 그와 그의 아들들을 교수대에 매달게 하였더라.

 

그들은 모두 하나님을 대적하여 죄를 지었기 때문에 나무에 달려 죽었습니다. 그러나 우리 주 예수님께서는 아무 죄가 없으신 분으로서 하나님께 반역한 죄인들을 위하여 십자가에 달려 고난을 받으시고 죽으심으로써 우리의 죄들을 대신 지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자신의 구세주로 믿고 받아들인 자들은 그분께서 십자가에 달려 죽으실 때 그분과 함께 못박혀 죽은 자들입니다. 우리는 그분과 함께 죽음으로써 죄들에 대하여 죽은 자가 되었습니다. 율법은 사람이 살아있을 동안에만 그를 지배합니다 (롬7:1).
[롬 7:1] 형제들아, (내가 법을 아는 자들에게 말하노니) 너희는 법이 사람이 살아 있는 동안에만 그를 지배하는 줄 알지 못하느냐?

이미 죽은 자에게는 율법이 더 이상 죄의 삯을 요구할 수가 없습니다. 우리는 그분과 함께 죽음으로써 죄로부터 해방되었습니다.  

 

(롬 6:6-7) 우리가 이것을 알거니와 우리의 옛 사람이 그분과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것은 죄의 몸을 멸하여 이제부터는 우리가 죄를 섬기지 아니하게 하려 함이니 죽은 자는 죄로부터 해방되었느니라. 

 

또한 예수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실 때에 우리도 그분과 함께 일으켜졌고, 믿음을 통하여 하나님께서 주시는 의를 입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살아서 의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우리 주님께서 우리를 대신하여 채찍에 맞고 고난을 받으심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고침을 받게 하시니 구원의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사 53:5) 그러나 그는 우리의 범법들로 인해 부상을 당하고 우리의 불법들로 인해 상하였노라. 그가 징벌을 받음으로 우리가 화평을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고침을 받았도다. 

 












pastor, Moonsoo Kim




♥ 카카오톡 상담문의 ☞ http://plus.kakao.com/home/@예수그리스도
♥ 웹사이트 ☞ http://theholybible.cf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ibletruthcf
♥ 네이버밴드 ☞ http://band.naver.com/n/aca7Ofify7k3U
♥ 카카오스토리 ☞ http://story.kakao.com/ch/kingjamesbible/ap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