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공부 강해

하나님과 성경 : 하나님의 말씀을 기록한 살아 있는 책 [3부], 킹제임스성경

David Taeseong Lee 2019. 9. 25. 08:30
반응형




💗 하나님과 성경 : 하나님의 말씀을 기록한 살아 있는 책 [3]

 

★ 성경은 바로 이런 책입니다.

 

성경은 이 세상에서 가장 오래 된 책입니다.

성경은 이 세상에서 가장 오래 된 역사의 기록입니다.

성경은 이 세상에서 가장 가장 많이 팔린 책(베스트 셀러)입니다.

성경은 이 세상에서 모든 고전과 명언 교훈 등의 모체가 되는 책입니다.

성경은 이 세상에서 가장 많은 예언과 그에 대한 답이 들어 있는 책입니다.

성경은 이 세상에서 죽음 이후에 대해, 미래에 대해 명쾌한 답을 제시해 주는 유일한 책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여러 사람들을 사용하여 기록된 유일한 책입니다.

 

 

1.  성경은 영감(inspiration)으로 주신 책입니다.

 

[2nd Timothy 3:16, KJV] All scripture is given by inspiration of God, and is profitable for doctrine, for reproof, for correction, for instruction in righteousness:

 

[디모데후서 3:16, 킹제임스성경] 모든 성경 기록은 [하나님] 영감(영의호흡)에 의해 주어진 것으로그러므로 교리를 위해책망을 위해바로잡음을 위해의로움으로 교육하기 위해 유익하니,

 

 

"모든 성경 기록은 하나님의 영감(inspiration of God)에 의해(by) 주어진(given) " (딤후 3:16)입니다.

 

 

영감(Inspiration)이란 단어는 킹제임스 성경에 2번 나오는 단어 입니다. 제일 처음 욥기 32:8, 두번째는 딤후 3:16에 나옵니다.

 

[ 32:8, KJV] But there is a spirit in man: and the inspiration of the Almighty giveth them understanding.

 

[ 32:8, 킹제임스성경] 그러나 사람 안에는 영이 있으며, 그리고 [전능자]의 영감(영의 호흡)이 그들에게 명철(깨달음)을 주시는도다.

 

spirit = 소문자 ‘스피릿’은 ‘하나님의 영’이 아닌 다른 모든 ‘영’을 말합니다. 사람의 영을 주로 spirit이라 씁니다.

 

Spirit, Holy Spirit = 대문자 ‘스피릿’이나 ‘홀리 스피릿’은 ‘성령’ 즉 ‘거룩하신 하나님의 영’님을 말합니다. ‘성령’님은 ‘하나님’과 동등하신 신격이시므로, 킹제임스성경 신자들은 하나님, 예수님, 성령님 이 세 분과 그분의 살아 있는 말씀 역시 ‘말씀’님으로 모두 높임 말인 ‘님’ 자를 붙입니다.

 

Inspiration = 영감(영의 호흡)으로 번역된 ‘인스퍼레이션’ 은 in + Spirit 이 합성된 단어 입니다. 이 단어의 본 뜻은 성령 안에서, 성령의 호흡으로, 성령님의 방법 수단으로 이런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하나님의 영’이신 ‘성령’님 자체가 ‘하나님의 숨(호흡)’ 이십니다.

 

창세기 27절을 보시면 하나님께서 빚으신 흙에 ‘하나님의 숨’으로 생명의 숨(호흡)을 불어 넣으셔서 사람이 살아 있는 혼이 된 것입니다.

 

[ 2:7] {} [하나님]께서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명의 숨을 그의 콧구멍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살아 있는 혼이 되니라.

 

 

그동안 영감이란 단어가 다소 생소하고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단어였다면, 오늘부터는 그 정확한 뜻을 이해하시어 말씀을 읽으실 때 적용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욥기 32:8과 딤후 3:16를 반복해서 읽어 보시면 ‘영감’이라는 단어의 뜻을 성경 스스로 알려주십니다. 영감은 바로 ‘하나님의 영(성령)’의 숨을 불어 넣으심(호흡)의 뜻으로 생각하시면 되며, 그 ‘성령님의 숨’으로 믿음의 사람들을 사용하시어 말씀들을 기록하게 하셨습니다.

 

그리하여 각각 다른 시대에 다른 지역에서 다양한 직업의 사람들이 성경을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성경은 저자가 한 분 이시기 때문에 그 내용이 일관성이 있고 모든 성경의 책들이 동일하게 예수그리스도를 증거하고 있습니다.

 

성경의 모든 예언은 예전에 "사람의 뜻에서 나온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의 거룩한 사람들이 성령으로 감동을 받아 말한 것"입니다. (벧후 1:21)

 

 

성경이 "영감으로 기록되었다"고 말씀하시지 않고 "영감으로 주어 진 것(given by inspiration of God )"이라고 합니다.  모든 성경이 "영감으로 기록"되었다면 최초의 성경 문서 원본만이 영감을 받았을 것이고 원본이 사라지고 나면 더 이상 성경에 영감은 없게 된다고 주장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주신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성경의 기록은 사람이 하였지만 성경의 저자는 사람이 아닌 창조주 하나님이십니다.

 

아멘~!!!

 

 

다음 시간에 계속해서 4부로 이어집니다.

To be continued

 

 

 

 

 

본 글은 홍성률 형제님의 ‘성경 어떤 책인가’를 참고하여 작성 되었습니다.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theholybible.cf/menu11/1019

♥ 구원 바로 알기 = http://theholybible.cf/menu41/796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theholybible.cf/menu11/1018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theholybible.cf

♥ 네이버밴드 ☞ 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heholybible.cf

♥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카톡 오픈채팅방 ☞  https://open.kakao.com/o/gYL2M6ob

♥ 카카오톡11상담 ☞ https://pf.kakao.com/_SxhWgxd

 

#KJV1611 #KJV #theholybible #theholybible.cf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KJV #KJV1611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