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묵상

성경말씀묵상 – 잠언27장2절 (Proverbs 잠27:2) 스스로 칭찬하지 말라.

David Taeseong Lee 2021. 2. 23. 03:17
반응형

💗 성경말씀묵상 – 잠언27장2절 (Proverbs 잠27:2) 스스로 칭찬하지 말라.

💗 진리의성경(VONA.CO.KR) 그룹에서는 명확한 뜻의 전달을 위해 최종 권위인 영어 킹제임스 성경을 일부 직접 한글 번역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KJV : 영어 킹제임스 성경 / KJV_REX : 영어 킹제임스 성경 직접 번역 / 킹흠정 : 킹제임스흠정역 (저작권 : 그리스도예수안에) / 한글킹 : 한글킹제임스(저작권 : 말씀보존학회) / 개역개정 : 개역개정 성경 (저작권 : 대한성서공회)

[Proverbs 27:2, KJV] Let another man praise thee, and not thine own mouth; a stranger, and not thine own lips.

[잠언 27:2, KJV_REX] 다른 사람이 너를 칭찬하게 하고, 그리고 너의 입으로는 하지 말며, 낯선 자가 너를 칭찬하게 하고, 그리고 너의 입술로는 하지 말라.

[ 27:2, 킹흠정] 다른 사람이 너를 칭찬하게 하고 네 입으로는 하지 말며 낯선 자가 너를 칭찬하게 하고 네 입술로는 하지 말지니라.

[ 27:2, 개역] 타인이 너를 칭찬하게 하고 네 입으로는 하지 말며 외인이 너를 칭찬하게 하고 네 입술로는 하지 말지니라


사람들은 다른 이들에게 칭찬을 받고 인정 받기를 좋아하며, 그로 인해 높아지는 것을 즐거워 합니다. 그런 타인들의 칭찬을 넘어서 자신감, 자긍심이라는 단어 아래 스스로 자신을 높이고 칭찬하는 경우도 아주 많습니다. 현대 세상에서 모토처럼 사용되는 I can do it(나는 할수 있다)이 바로 대표적인 예입니다.

세상에서는 나는 할 수 있다고 하지만, 성경에서는 나는 스스로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오직 주님만이 하실 수 있으며, 주님이 아니면 나는 아무것도 아니라고 합니다.

♠ 사람들은 타인에게 칭찬을 듣기 위해서 거짓말과 위선과 가식을 숨쉬듯 자연스럽게 합니다. 본인 조차도 모르게 그것에 중독되어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자신 스스로 칭찬하는 것이나, 아부성으로 높이는 사람들의 칭찬은 위선이요 거짓말입니다.

하나님 앞에 의로운 사람은 단 한사람도 없고, 모든 사람은 거짓말쟁이 인것을, 헛되고 헛된 사람들의 칭찬을 받아봐야 무슨 유익이 있을까요? (3:4,10)

[
3:10] 이것은 기록된바, 의로운 자는 없나니 단 한 사람도 없으며

[
3:4] 결코 그럴 수 없느니라. 참으로 [하나님]은 진실하시되 사람은 다 거짓말쟁이라 할지어다. 이것은 기록된바, 이로써 주께서 주의 말씀하신 것에서 의롭게 되시고 판단 받으실 때에 이기시리이다, 함과 같으니라.

♠ 어떤 사람이 세계 제일의 부와 명성과 권력을 가졌다 하더라도, 또는 세상의 지혜로움과 지식을 가졌다 할지라도, 주님 앞에서는 전적으로 헛되고 헛될 뿐입니다. (62:9, 39:5)

[
62:9] 참으로 지위가 낮은 자들은 헛되며 지위가 높은 자들은 거짓되니 저울에 달면 그들을 다 더해도 허무보다 가볍도다.

[
39:5] 보소서, 주께서 내 날들을 한 뼘만큼 되게 하셨사오니 내 시대가 주 앞에는 없는 것 같사오며 참으로 모든 사람은 최선의 상태에서도 전적으로 헛될 뿐이니이다. 셀라.


♠ 어떤 사람이 하는 최고의 의로운 일 조차도, 주님 앞에는 더러운 누더기 같기 때문입니다. (64:6)

[
64:6] 그러나 우리는 다 부정한 물건 같고 우리의 모든 의는 더러운 누더기 같으며 우리는 다 잎사귀같이 시들므로 우리의 불법들이 바람같이 우리를 몰아갔나이다.

♠ 사람들의 칭찬과 환호는 항상 잠깐 뿐이며, 반드시 배신과 실망을 불러옵니다.

[
12:42-43] ¶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두머리 치리자들 가운데서도 많은 사람들이 그분을 믿되 바리새인들로 인해 회당에서 쫓겨날까 염려하여 그분을 시인하지 못하였으니 이는 그들이 사람들의 칭찬을 [하나님]의 칭찬보다 더 사랑하였기 때문이더라.

♠ 칭찬은 사람을 시험하는 도구 입니다. (27:21)
[
27:21] 도가니로 은을, 용광로로 금을 시험하듯 칭찬으로 사람을 시험하느니라.

♠ 사람들의 어떤 칭찬 보다도, 하나님의 칭찬만 기대하는 형제 자매님들이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고전4:1-5)

[
고전 4:1-2] 사람이 마땅히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역자요, [하나님]의 신비들을 맡은 청지기로 여길지어다. 또한 청지기들에게 요구되는 것은 신실한 사람으로 드러나는 것이라.

[고전 4:3-4] 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판단을 받거나 사람의 판단으로 판단을 받는 것이 내게는 매우 작은 일이니라. 참으로 나는 내 자신을 판단하지 아니하노니 나는 판단 받을 아무것도 스스로 알지 못하노라. 그러나 이로써 내가 의롭게 되지는 아니하였나니 오직 나를 판단하시는 분은 []시니라.

[고전 4:5] 그러므로 []께서 오실 때까지 때가 이르기 전에 아무것도 판단하지 말라. 그분께서 어둠의 감추어진 일들을 빛으로 가져가 드러내시고 마음의 의도들을 드러내시리니 그때에 각 사람이 [하나님]께 칭찬을 받으리라.

아멘~!





Brother. David Taeseong Lee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vona.co.kr/1037
♥ 구원 바로 알기 = https://vona.co.kr/601
♥ 중요 성경 교리 카테고리 = https://vona.co.kr/1116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vona.co.kr/1039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https://vona.co.kr
♥ 네이버밴드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vona.co.kr
♥ 카카오스토리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말씀묵상 카톡방https://open.kakao.com/o/gYL2M6ob
♥ 카카오톡11상담https://open.kakao.com/o/sIuM6ryc
♥ 이메일 ☞ vona@vona.co.kr

 

#KJV1611 #KJV #vona #vona.co.kr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