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질문과 답변

그들의 벌레도 죽지 않고" (막9:43-44)에서 "그들의 벌레" 는 무엇입니까?

David Taeseong Lee 2016. 6. 10. 17:10
반응형

♥ [질문과답변] 그들의 벌레도 죽지 않고" (막9:43-44)에서 "그들의 벌레" 는 무엇입니까?

 

♥ 질문 : 그들의 불도 꺼지지 않고, "그들의 벌레도 죽지 않고" (막9:43-44)에서 "그들의 벌레" 는 무엇입니까?

♥ 답변 :  불 못에 던져진 사람들의 사체 (carcasses)를 말합니다. 


 

[막 9:43, KJV] And if thy hand offend thee, cut it off: it is better for thee to enter into life maimed, than having two hands to go into hell, into the fire that never shall be quenched:

[막 9:44, KJV] Where their worm dieth not, and the fire is not quenched.

 

[막 9:43, 킹흠정] 만일 네 손이 너를 실족하게 하거든 그것을 찍어 내버리라. 불구가 되어 생명에 들어가는 것이 두 손을 가지고 지옥에 곧 결코 꺼지지 않을 불 속에 들어가는 것보다 네게 더 나으니

[막 9:44, 킹흠정] 거기서는 그들의 벌레도 죽지 아니하고 불도 꺼지지 아니하느니라.

 

[막 9:43, 개역] 만일 네 손이 너를 범죄케 하거든 찍어 버리라 불구자로 영생에 들어가는 것이 두 손을 가지고 지옥 꺼지지 않는 불에 들어가는 것보다 나으니라

[막 9:44, 개역] (없음)

 


성경은 의인의 부활과 악인의 부활, 생명의 부활과 정죄의 부활이 있다고 말씀합니다 (단12:2, 요5:28,29, 계20:5). 부활이란 몸이 다시 사는 것입니다.


[단 12:2, 킹흠정] 땅의 티끌 속에서 잠자는 자들 중의 많은 사람이 깨어나 얼마는 영존하는 생명에 이르고 얼마는 수치와 영존하는 치욕에 이르며

 

[요 5:28-29, 킹흠정] 이 말에 놀라지 말라. 무덤 속에 있는 모든 자들이 그의 음성을 듣고 나올 때가 오고 있나니 선을 행한 자들은 생명의 부활로, 악을 행한 자들은 정죄의 부활로 나오리라.


[계 20:5, 킹흠정] 그 나머지 죽은 자들은 그 천 년이 끝날 때까지 다시 살지 못하였더라. 이것은 첫째 부활이니라.



★ 크리스천은 부활하면 하나님의 형상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와 동일한 형상의 영광스런 몸을 입습니다. 


불신자들이 부활하면 그는 어떤 형상을 입게 될까요?

우리가 하늘에 있는 분의 형상을 입는 것 같이 불신자들 역시 지옥에 있는 자의 형상을 입게 됩니다. 


지금 현재 지옥에 있는 자들은 '혼'이 지옥에 있습니다.  

부활한 후에 심판을 받아 둘째 사망 (불 못에 던져진)에 처해진 자들은 부활한 몸을 입고 그곳에 있게 됩니다.


이사야66:24절, 

[그들이 나아가서 내게 범법한 사람들의 사체들을 보리니 그들의 벌레는 죽지 아니하고 그들의 불은 꺼지지 아니할 것이요, 그들이 모든 육체에게 가증함이 되리라.] (사 66:24)


성경은 *"범법한 사람들의 사체들을 보리니"라고 합니다.

쓰레기 소각장에 불타고 있는 쓰레기들을 보는 것처럼 불타고 있는 사체들을 보는데 불이 꺼지지 않습니다. 


부활한 몸은 흙이 아니기 때문에 뜨거운 불에도 소멸되지 않습니다. 

사체에 붙은 불을 "그들의 불"이라고 합니다. 


"그들의 불은 꺼지지 아니할 것이요." 이 말씀은 몸이 불꽃 가운데서 타지만 몸에 붙은 불이 꺼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누가복음 16장에 지옥에 간 부자는 *혼이 불꽃 가운데 고통을 받았지만 둘째 사망을 하면 그 몸에 불이 붙어 버립니다.



★ "그들의 벌레는 죽지 아니할 것이요."란 말씀은 그들의 사체를 일컫는 말입니다. 

일반적으로 불에 타면 죽고 소멸됩니다. 그러나 "그들의 사체 (둘째 사망에 처한 몸)"는 뜨거운 지옥 불에 결코 소멸되지 않습니다.  불 못의 뜨거운 불 속에 사는 죄인들의 몸을 일컬어 '그들의 벌레'라고 합니다.  이는 그 몸의 형상이 벌레의 모습과 같기 때문입니다.



벌레가 사람이란 사실은 다음 구절들에서 명확하게 보입니다.


[하물며 벌레인 사람이야 어떠하겠느냐? 벌레인 사람의 아들이야 어떠하겠느냐? 하니라.] (욥 25:6). 


욥은 죄인인 사람들을 벌레인 사람, 벌레인 사람의 아들이라고 말합니다. 하늘로 들림 받은 사람은 하나님의 거룩한 천사같이 되고, 아들의 형상을 입지만 지옥으로 떨어진 사람은 벌레같이 됩니다. 

 

[그러나 나는 벌레요 사람이 아니오니 사람들의 비방거리요 백성의 멸시거리이니이다.] (시 22:6). 


이 구절은 우리 주님께서 십자가에 못박히시고 우리의 죄를 담당하신 때의 모습입니다. 주님은 죄가 되시고 저주가 되셨습니다. 이 때의 모습은 "나는 벌레요 사람이 아니오니"라고 하셨습니다. 지옥에 떨어진 사람들은 '벌레'입니다.

 

[너 벌레 야곱아, 너희 이스라엘 사람들아,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를 도우리라. {주} 곧 네 구속자, 이스라엘의 거룩한 이가 말하노라.] (사 41:14). 


야곱과 이스라엘은 동일인이지만 다른 이름입니다. 야곱은 벌레입니다. 이스라엘은 사람입니다. 그리스도가 없는 사람, 하나님이 없는 사람은 벌레입니다. 



벌레란 표현이 '사람, 사람의 아들들, 죄를 담당하신 주님 자신, 육신의 이스라엘(야곱)'에게 사용되었습니다.  그들의 벌레란 말씀에서 벌레가 사람을 일컫는다는 사실은 간명하게 알 수 있습니다. 



★지옥으로 가는 사람들을 보십시오. 지옥에는 누가 있는가? 

 

★★ 지옥 ★★

[사악한 자들은 지옥으로 돌아가고 [하나님]을 잊어버리는 모든 민족들도 그리하되] (시 9:17) - 개인, 민족들.

 

[그러나 너는 끌려가 지옥으로 곧 그 구덩이의 옆면들로 내려가리로다.] (사 14:15) - 마귀,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된 것으로 드러나지 않은 자는 불 호수에 던져졌더라.] (계 20:15) - 죄인들.

 

[[하나님]께서 죄를 지은 천사들을 아끼지 아니하사 지옥에 던지시고 어둠의 사슬에 넘겨주어 심판 때까지 예비해 두셨으며] (벧후 2:4) - 범죄한 천사들.


 

★★ 불 못 ★★  

[짐승이 잡히고 또 그 앞에서 기적들을 행하던 거짓 대언자도 그와 함께 잡혔는데 그는 짐승의 표를 받은 자들과 그의 형상에게 경배하던 자들을 기적들로 속이던 자더라. 이 둘이 산 채로 유황으로 불타는 불 호수에 던져지고] (계 19:20). - 짐승, 거짓 대언자.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않는 자들과 가증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음행을 일삼는 자들과 마법사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쟁이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호수에서 자기 몫을 받으리니 이것은 둘째 사망이니라.] (계 21:8) - 둘째 사망에 처해진 자들.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된 것으로 드러나지 않은 자는 불 호수에 던져졌더라.] (계 20:15) - 생명책에 기록되지 않는 자들.


주님의 말씀에 따르면 본래 지옥은 마귀와 그의 천사들을 위해 예비된 곳입니다 (마25:41).

[그때에 그가 왼편에 있는 자들에게도 이르되, 저주를 받은 자들아, 너희는 내게서 떠나 마귀와 그의 천사들을 위하여 예비된 영존하는 불에 들어가라.] (마25:41)


고로 거기에는 마귀에게 속한 사람들, 마귀의 자녀들이 거하게 됩니다.


육신의 장막(몸)과 달리 부활해서 둘째 사망을 한 이들의 사체는 불 속에서도 죽지 않는데 이것을 일컬어 "그들의 벌레는 죽지 아니하고 그들의 불은 꺼지지 아니할 것이요." 라고 한 것입니다. 


우리 주님은 이 말씀을 세 번이나 반복하셨습니다 (막9:44,46,48).

 

[막 9:44, 킹흠정] 거기서는 그들의 벌레도 죽지 아니하고 불도 꺼지지 아니하느니라.

[막 9:46, 개역] (없음)

 

[막 9:46, 킹흠정] 거기서는 그들의 벌레도 죽지 아니하고 불도 꺼지지 아니하느니라.

[막 9:46, 개역] (없음)

 

[막 9:48, 킹흠정] 거기서는 그들의 벌레도 죽지 아니하고 불도 꺼지지 아니하느니라.

[막 9:46, 개역] (없음)





  

 

 

 

 

 

 

pastor, Peter Yoon




400년동안 삭제와 변개된 곳 없이 완전히 보존된 킹제임스성경이 바른 말씀에 갈급한 여러분의 영적인 목마름을 채워줄 것 입니다

♥ 카카오톡 상담문의 ☞ http://plus.kakao.com/home/@예수그리스도
♥ 웹사이트 ☞ http://theholybible.cf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ibletruthcf
♥ 네이버밴드 ☞ http://band.naver.com/n/aca7Ofify7k3U
♥ 카카오스토리 ☞ http://story.kakao.com/ch/kingjamesbible/ap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