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질문과 답변

주의책, 산자들의책 , 생명책

David Taeseong Lee 2016. 6. 11. 13:20
반응형

♥ [질문과답변] 주의책, 산자들의책 


[질문] 출애굽기 32:33 {주}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누구든지 내게 죄를 지으면 내가 그를 내 책에서 지워 버리리라. 에서 내 책은 무엇인가요??

 

[답변] 그것은 주의 책입니다.

 

[주의 책]과 [산 자들의 책]


생명책은 구약 성경에는 등장하지 않습니다. 


구약 성경에는 주의 책, 산 자들의 책이 등장합니다. 이 책에 기록된 이름들은 지워질 수가 있습니다. 주의 책은 신약 성경에서 말하는 생명책이 아니며, 구원받은 신약 성도들을 대상으로 하는 책이 아닙니다. 

 

모세가 주의 책에서 자기를 지워 버리라고 한 것은 구원을 잃어버리고 지옥에 가겠다는 뜻이 아닙니다. 그는 하나님께 차라리 자기 육신의 생명을 취하여 가시라고 한 것입니다. 


(출 32:32) 그러나 이제 주께서 그들의 죄를 용서하시옵소서. 그리하지 아니하시려면 원하건대 주께서 기록하신 주의 책에서 나를 지워 버리소서, 하니


(출 32:33) 주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누구든지 내게 죄를 지으면 내가 그를 내 책에서 지워 버리리라.


이스라엘 백성은 유월절 어린양의 피로 구원받았습니다. 그런데 그들이 만약에 원망하고, 불평하고, 죄를 지으면 구원이 취소됩니까? 


모세와 아론도 광야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지 않아 죄를 지었고, 약속의 땅에 들어가보지 못하고 광야에서 죽었는데 그들의 구원이 취소되었습니까? 그렇지 않습니다. 그들은 광야에서 몸이 죽어 약속의 땅에 들어가지 못한 것이지 구원이 취소된 것이 아닙니다.

 

죄를 지은 자들의 이름이 지워진다는 책은 시편에서는 [산 자들의 책] 이라고 표현되어 있습니다. 

산 자들의 책(book of the living)은 살아있는 자들의 이름이 기록되기 때문에 사람이 죽으면 그 책에서 이름이 지워집니다. 

 

(시 69:28) 그들을 산 자들의 책에서 지우사 의로운 자들과 함께 기록하지 마소서.


살아있는 모든 자는 누구든지 세상에 생명을 갖고 태어날 때 이 책에 이름이 기록됩니다. 주의 책에는 사람의 지체들이 아직 존재하지 않았을 때, 지체들이 계속 형성되어가는 중인데 주의 책에 기록되어 있다고 했습니다. 


(시 139:16) 주의 눈이 아직 불완전한 나의 실체를 보셨으며 계속해서 형성된 나의 모든 지체들이 주의 책에 기록되되 그것들 중에 아직 하나도 존재하지 않았을 때에 기록되었나이다.

 

하나님께서는 "누구든지" 죄를 지으면 이름이 지워진다고 했습니다. 그러니까 어떤 사람의 이름이 지워지려면 먼저 그 책에는 누구든지 이름이 다 기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먼저 이름이 주의 책에 기록되어 있어야만 지워지거나 말거나 할 수가 있습니다.

 

(출 32:33) 주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누구든지 내게 죄를 지으면 내가 그를 내 책에서 지워 버리리라.

 

그러므로 구약 성경에 나오는 주의 책, 산 자들의 책을 신약 성경에 나오는 생명책, 어린양의 생명책과 혼동하시면 안 됩니다.












pastor, Moonsoo Kim




400년동안 삭제와 변개된 곳 없이 완전히 보존된 킹제임스성경이 바른 말씀에 갈급한 여러분의 영적인 목마름을 채워줄 것 입니다

♥ 카카오톡 상담문의 ☞ http://plus.kakao.com/home/@예수그리스도
♥ 웹사이트 ☞ http://theholybible.cf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ibletruthcf
♥ 네이버밴드 ☞ http://band.naver.com/n/aca7Ofify7k3U
♥ 카카오스토리 ☞ http://story.kakao.com/ch/kingjamesbible/ap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