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칼럼

우리를 위해 죽으신 예수 그리스도

David Taeseong Lee 2015. 12. 27. 09:18
반응형

우리를 위해 죽으신 예수 그리스도 

 

(롬 5:8) 우리가 아직 죄인이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를 향한 자신의 사랑을 당당히 제시하시느니라. 

 

2001년 1월 26일 한국인 이수현 씨는 도쿄 신오쿠보역에서 전철 선로로 떨어진 일본인 취객을 구하려다가 숨졌습니다. 자기와는 아무런 상관도 없는 사람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선로로 뛰어내린 그의 선행은 일본인들 사이에서 아직도 의로운 희생의 본보기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육신의 생명을 건지기 위해 자기 자신을 희생한 것이 대단히 큰 사랑이라면, 온 천하보다 귀한 한 사람의 혼을 지옥의 형벌로부터 구원하기 위해 자신의 생명을 드리신 예수 그리스도의 희생은 얼마나 크고 놀라운 사랑의 표현일까요? 

 

하나님은 온 세상에 있는 모든 사람들을 사랑하십니다(요3:16). 그분의 사랑은 상대방의 신분이나 상태에 관계없이 한결같습니다. 그분의 사랑은 상대방으로부터 어떤 대가나 보상도 기대하지 않고 아낌없이 자신을 내어주는 사랑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위해 자기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주셨습니다. 그분은 아무 죄가 없으신 분으로서 우리를 구원하기 위하여 대신 죽으셨습니다. 그 때 우리는 결코 하나님 앞에서 인정받을만한 존재가 아니었습니다. 우리가 자신의 구원을 위해서는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무기력한 존재였을 때(롬5:6), 우리가 하나님 앞에서 경건치 않은 자들이었을 때(롬5:6), 우리가 의로운 자도 아니고 선한 자도 아니었을 때(롬5:7), 우리가 아직 죄인이었을 때에(롬5:8),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대신 죽으셨습니다. 그 때에 우리는 하나님과 상관없는 존재, 무가치한 존재였을 뿐만 아니라 하나님과 적대적인 관계에 있었습니다. 

 

(롬 5:10) 이는 우리가 원수였을 때에 하나님의 아들의 죽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해하게 되었을진대 화해하게 된 자로서 더욱더 그분의 생명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을 것이기 때문이라.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대신 죽으신 것은 그분의 사랑을 우리에게 제시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아무리 "내가 너희를 사랑한다"라고 하실지라도 그 사랑을 겉으로 표현하지 않으면 우리는 결코 하나님의 사랑을 알 수가 없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관념적인 사랑이나 감정적으로 느끼는 사랑이 아닙니다. 그분의 사랑은 의지적인 행동으로 나타나는 사랑입니다. 누군가를 사랑하면 그에게 무언가를 주고 싶어합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관심을 주고, 시간을 내주고, 선물을  주고 하는 것처럼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귀한 선물을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자기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를 위하여 내어주심으로 자신의 사랑을 우리에게 나타내 보여주셨습니다. 

 

(요일 4:9) 하나님께서 자신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사 우리가 그분을 통해 살게 하셨은즉 이것 안에서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를 향해 나타났느니라. 

 






pastor, Moonsoo Kim



400년동안 삭제와 변개된 곳 없이 완전히 보존된 킹제임스성경이 바른 말씀에 갈급한 여러분의 영적인 목마름을 채워줄 것 입니다

♥ 카카오톡 상담문의 ☞ http://plus.kakao.com/home/@예수그리스도
♥ 웹사이트 ☞ http://theholybible.cf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ibletruthcf
♥ 네이버밴드 ☞ http://band.naver.com/n/aca7Ofify7k3U
♥ 카카오스토리 ☞ http://story.kakao.com/ch/kingjamesbible/ap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