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칼럼

친족 구속자 (룻3:6-13)

David Taeseong Lee 2016. 1. 9. 08:12
반응형

친족 구속자 (룻3:6-13) 

 

베들레헴에서 살던 엘리멜렉과 나오미가 흉년을 피해 모압으로 갔습니다. 거기서 엘리멜렉이 죽고 두 아들 말론과 기룐은 이방 여인과 결혼했습니다. 타향 살이 10년만에 두 아들 마저 죽고, 세 과부만 남게 되었습니다. 


나오미는 하나님께서 자기 백성에게 곡식을 주셨다는 소식을 듣고 베들레헴으로 돌아오는데, 이 때 모압 여인 룻이 나오미를 따라 이스라엘 민족에게로 들어왔습니다. 

 

엘리멜렉이 땅을 팔았기 때문에 나오미와 룻은 먹고 살 길이 없었습니다. 마침 곡식을 수확하는 절기라 룻은 이삭을 줍기 위해 밭에 나갔다가 우연히 죽은 엘리멜렉의 친족인 보아스를 만나게 됩니다. 


이스라엘에서는 누가 가난하여 조상 대대로 내려오는 상속 재산을 팔더라도 능력있는 가까운 친족이 이것을 되무르는 제도가 있었습니다. 이 때 그는 잃어버린 땅을 찾아주고 친족에게 남아있는 과부와 결혼하여 대를 이어주는 일도 해야 했습니다. 보아스가 바로 이 일을 할 수 있는 친족 구속자였습니다. 

 


친족 구속자가 되려면, 

 

1. 친족 구속자는 가까운 친족이어야 합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우리와 같은 사람의 몸으로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2. 친족 구속자는 자유인이어야 하며, 노예나 빚진 자는 이 일을 할 수 없습니다.

우리 주 예수님은 거룩하시고 죄가 없으신 분으로서 우리를 구속하기에 합당하십니다. 

 

3. 친족 구속자는 잃어버린 땅을 찾아줄 경제적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 죄의 삯을 감당할 능력이 있었습니다. 그분께서는 십자가에서 흘리신 자기의 피로 우리 죄의 대가를 대신 지불하셨습니다. 

 

4. 친족 구속자는 자발적으로 값을 지불할 의사가 있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위해 스스로 자기 생명을 내어주셨습니다. 

 

5. 친족 구속자는 그 남아있는 과부와 결혼하여 그녀를 돌보아야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그리스도의 신부로 삼아주셨습니다. 

 

6. 친족 구속자는 잃어버린 땅을 되찾아줘야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아담이 죄로 말미암아 잃어버린 권리들을 되찾아주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의 친족 구속자가 되십니다. 

 










pastor, Moonsoo Kim




♥ 카카오톡 상담문의 ☞ http://plus.kakao.com/home/@예수그리스도
♥ 웹사이트 ☞ http://theholybible.cf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ibletruthcf
♥ 네이버밴드 ☞ http://band.naver.com/n/aca7Ofify7k3U
♥ 카카오스토리 ☞ http://story.kakao.com/ch/kingjamesbible/ap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