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17 2

성경질문답변 - 교회에 참여도 안하면서 따로 모임을 가지는것이 괜찬나요?

♥ 질문 : 몇명의 성도가 교회에 참여도 안하면서 따로 모임을 가지는것이 괜찬나요? ♥ 답변 : 두 세 사람 이상 구원 받은 성도들이 모임을 가지다가 지역교회를 형성하는 예가 많이 있고, 잘못된 것은 아닙니다. 성경적으로 문제 될것이 없습니다. 다만 내입맛에 맞는 곳만을 찾는 그런 사람의 모임이거나, 복음과 예배 말씀이 결여된 모임이거나, 지역교회로써의 기능을 수행할수 없는 모임이라면 지역교회에 참여하면서 모임을 해야합니다. [마 18:20] 두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함께 모인 곳에 나도 거기에 그들의 한가운데 있느니라, 하시니라. ★여기서 다만 주의 해야 할것이 있습니다. 1. 내 기호나 나랑 잘 맞는 사람들과만 모임을 하고 친교를 가지고, 내 입맞에 맞는데로만 모임을 한다면 잘못된 것입니다. 주님은 ..

성경말씀칼럼 - 나를 따르는 자가 되라

나를 따르는 자가 되라 (고전 11:1-2) 내가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가 된 것 같이 너희도 나를 따르는 자가 되라. 형제들아, 너희가 모든 일에서 나를 기억하고 또 내가 너희에게 규례들을 전해 준 대로 그것들을 지키므로 이제 내가 너희를 칭찬하노라. 육군 보병학교 부대 마크에는 "나를 따르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이것은 장교와 부사관을 교육하는 보병학교의 구호입니다. 이는 훈련생들로 하여금 부대원들에게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이고 자연스럽게 병사들이 따르는 간부로 육성하기 위한 학교의 교육 목표가 반영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갈릴리 해변에서 물고기를 잡는 어부들에게 "나를 따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마 4:19) 그분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나를 따르라. 내가 너희를 사람들을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