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 13

기도에 관한 모든것 - Chapter2 - 우리는 왜 기도해야 하는가? [4부]

♥ 기도에 관한 모든것 - Chapter2 - 우리는 왜 기도해야 하는가? [4부] ♥ 우리는 왜 기도해야 하는가? 시험에 들지 않고 깨어 있기 위해서 입니다. ★ 인간은 육신이 약합니다. 그래서 늘 깨어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하지 않을 때 인간의 결심은 모래 위의 성보다 더 쉽게 무너집니다. 베드로의 굳은 결심은 기도하지 않았을 때 얼마나 쉽게 무너졌습니까? 주님 앞에 맹세한 제자들의 결심은 그날 밤을 넘기지 못했습니다. 그들이 주님을 배반하고 도망간 이유는 그들의 성격이나 인간성의 문제가 아니라 기도하지 않았기 때문이었습니다. 기도하지 않는 성도는 마귀의 공격에 대적할 아무런 힘도 없습니다. 주님은 이렇게 말씀하셧습니다. [너희가 시험에 빠지지 않게 깨어 기도하라. 참으로 영은 준비되어 있으나 육이 ..

성경말씀묵상 - 빛(light)의 역할에 대한 묵상

♥빛(light)의 역할에 대한 묵상 빛의 주체는 주 하나님이시며, 우리의 Way(길)이 되시는 빛(light)은 바로 주 예수 그리스도 이십니다. 빛은 어두움을 환하게 밝혀주며, 두려움을 사라지게 하여 평안을 가져다 주며, 빛은 악을 물리치고 선한 것을 가져다 줍니다. 빛은 온세상의 만물에게 생명을 가져다 주며, 사람 역시 육체가 빛으로 인해 삶을 영위합니다. 그리고 빛이신 예수님께서는 영원한 생명을 선물로 주시며, 인생의 길이 되어주십니다. ●1. 기뻐하게 합니다. [잠언 13:9] 의로운 자의 빛은 기뻐하나 사악한 자의 등불은 꺼지리라. ●2. 소망을 줍니다. [아모스 5:8] 너희는 일곱 별과 오리온을 만들고 사망의 그늘을 아침으로 바꾸며 낮을 밤으로 어둡게 만들고 바닷물을 불러 지면에 쏟는 자를..

선한 양심(good conscience)의 작용

♥ 선한 양심(good conscience)의 작용 선한 양심(good conscience)은 마음(heart)에서 기인하며, 이것은 생각으로 표출되며, 이 생각은 행동으로 드러나게 됩니다. ● 1. 죄악을 깨닫게 합니다. [요한복음 8:9] 그들이 그것을 듣고는 양심에 가책을 받아 나이가 가장 많은 자로부터 시작하여 마지막까지 하나씩 하나씩 빠져나가매 오직 예수님만 남았고 그 여자는 한가운데 서 있더라. ● 2. 하나님과 사람 앞에서 당당합니다. [사도행전 23:1] 바울이 공회를 진지하게 바라보며 이르되, 사람들아 형제들아, 내가 이 날까지 [하나님] 앞에서 전적으로 선한 양심을 가지고 살았노라, 하거늘 [사도행전 24:16] 이 소망 속에서 나는 [하나님]과 사람들을 향하여 항상 양심에 실족하게 하..

기도에 관한 모든것 - Chapter2 - 우리는 왜 기도해야 하는가? [3부]

♥ 기도에 관한 모든것 - Chapter2 - 우리는 왜 기도해야 하는가? [3부] ♥ 우리는 왜 기도해야 하는가? 제대로 일을 수행하고, 최상의 것을 선택하기 위해서 입니다. ♠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면 철벽도 거미줄 같고,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지 않으면 거미줄도 철벽과 같다.” 는 말대로 주님은 기도를 통해서 불가능을 가능하게 하시지만, 기도 없이는 가능해 보이는 것들도 불가능하게 만들어 버리십니다. 참으로 어려운 임무를 부여 받은 한 사람이 가장 쉽고 완벽하게 일을 처리하는 장면을 통해 기도해야 하는 이유를 살펴 보겠습니다. 창세기 24장에는 아브라함의 집사 ‘엘리에셀’이 주인으로부터 독자 이삭의 신부를 구해오라는 명을 받았습니다. 이 일은 참으로 난감한 일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그는 처녀들의 외..

하나님께서 다시 역사 하시는 놀라움을 보여주는 단어 'RE' 에 대하여 [1부]

♥ 하나님께서 다시 역사 하시는 놀라움을 보여주는 단어 'RE' 에 대하여 [1부] 💗 진리의성경(VONA.CO.KR) 그룹에서는 명확한 뜻의 전달을 위해 최종 권위인 영어 킹제임스 성경을 일부 직접 한글 번역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 KJV : 영어 킹제임스 성경 / KJV_REX : 영어 킹제임스 성경 직접 번역 / 킹흠정 : 킹제임스흠정역 (저작권 : 그리스도예수안에) / 개역개정 : 개역개정 성경 (저작권 : 대한성서공회) [Notice 2] 영어 킹제임스 성경은 별도의 사전이 없이도 단어의 뜻을 스스로 정의해 주며, '최초 언급의 법칙'에 따라 가장 처음 나오는 해당 단어가 그 단어의 대표적 뜻을 정의 해주고, 성경 전체에서 해당 단어가 어떻게 사용 되는지를 풍성하게 보여줍니다. ★ 성경 전체..

성경말씀묵상 -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

♥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 맨 마지막인 성경 요한계시록에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너희 모두와 함께 있으라는 말씀으로 대단원을 마치고 있습니다. 또한 은혜는 긍휼(불쌍하고 가엾게 여겨 도움을 제공)과 밀접하게 연관됩니다. 모두 주 하나님의 사랑으로부터 나오는 것입니다. [요한계시록 22:21]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너희 모두와 함께 있기를 원하노라. 아멘. ♠ 1. 은혜로 인해 노아는 대홍수 심판에서 구원 받았습니다. [창세기 6:8] 그러나 노아는 {주}의 눈에 은혜를 발견하였더라 [엡 2:8] For by grace are ye saved through faith; and that not of yourselves: it is the gift of God: ♠ 2. 은혜는 사람에게 전혀 ..

기도에 관한 모든것(All about the Prayer) - Chapter2 - 우리는 왜 기도해야 하는가? [2부

♥ 기도에 관한 모든것(All about the Prayer) - Chapter2 - 우리는 왜 기도해야 하는가? [2부] ★ 주님은 제자들에게 기도를 가르치셨고, **기도를 명령하셨습니다. 권유가 아니라 명령하셨습니다.** 침례인 요한 역시 제자들에게 기도하는 것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눅11:1~4). 기도는 그리스도인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입니다. 성도들은 누구나 자신이 하나님의 종이라고 고백합니다. 그렇다면 종에게 주어진 명령은 반드시 수행해야 합니다. 성도들은 누구나 자신이 예수 그리스도의 군사로 부르심을 받았음을 믿습니다. 군대의 생명은 명령에 복종하는 것입니다. 기도에 대한 명령은 다른 모든 명령과 마찬가지로 반드시 복종해야 하는 중요한 명령입니다. 믿음의 사람들 가운데 기도하라는 명령에 ..

성경말씀묵상 - 성경에서 듣는 것의 중요함에 대하여

♥ 성경에서 듣는 것의 중요함에 대하여 신앙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듣는 것입니다. 성경에서는 참믿음(faith)은 들음과 하나님에 말씀에 의해 온다고 말씀하십니다. [로마서 10:17] 그런즉 이와 같이 믿음은 들음에 의해 오며 들음은 [하나님]의 말씀에 의해 오느니라. ●1. 전도서 기자는 듣는 것에 더 주의를 기울이라고 합니다. [전도서 5:1] 너는 [하나님]의 집에 갈 때에 네 발을 지키고 어리석은 자들의 희생물을 드리는 것보다 ★듣는 것에 더 주의를★ 기울이라. 그들은 자기들이 악을 행하는 줄로 생각하지 아니하느니라. ●2. 야고보 기자는 듣는 것을 속히 하라고 합니다. [야고보서 1:19] 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사람마다 ★듣기는 빨리 하고★ 말하기는 더디 하며 진노하는 것도 더디..

성경말씀묵상 - 영적인 이해

♥ 영적인 이해 구원 받지 않은 세상 사람들이나, 육신에 속해 있는 사람들은 영적인 것들을 이해할 능력이 없습니다. 하지만 구원 받은 사람들, 하나님과 그분의 말씀 안에(in) 있는 사람들은 영적인 이해력을 이미 받았습니다. [고린도전서 2:14] 그러나 본성에 속한 사람은 [하나님]의 [영]의 것들을 받아들이지 아니하나니 그것들이 그에게는 어리석은 것이니라. 또 그가 그것들을 알 수도 없나니 이는 그것들이 영적으로 분별되기 때문이니라. ♠ 1. 영적 이해력의 근원은 하나님 이십니다. [마태복음 16:16-17]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하매 예수님께서 그에게 응답하여 이르시되,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그것을 네게 계시한 이..

성경말씀묵상- 참믿음(faith)의 본질

♥ 참믿음(faith)의 본질 ● 1. 구약에서는 의인은 오직 반드시 자신의 믿음에 의해서 살게 된다고 했지만, 여기서 나오는 믿음은 내가 노력하는 믿음이 아니라 주의 말씀을 들음으로 오는 참믿음(faith)입니다. 내안에서 의지적으로 믿는 믿는 믿음이 아니라, 주로부터 받는 참믿음(faith)입니다. [Habakkuk 2:4] Behold, his soul [which] is lifted up is not upright in him: but the just shall live by his faith. [하박국 2:4, KJV_REX] 눈여겨 보라, 위로 완전히 높여진 자의 혼은 자신 안에서 곧바르지 아니하나, 그러나 의인은 반드시 자신의 참믿음으로 살게 되리라. ● 2. 신약은 나의 의지로 믿음이 아닌..

성경말씀묵상 - 평안함과 화평을 누리는 사람

♥ 평안함과 화평을 누리는 사람 ● 1. 하나님을 경외 하는자 [시편 25:12-13] {주}를 두려워하는 자가 누구냐? 그분께서 친히 택하실 길로 그를 가르치시리로다. 그의 혼은 편안히 거하고 그의 씨는 땅을 상속하리로다. ● 2. 하나님의 백성에게 [시편 29:11] {주}께서 자신의 백성에게 힘을 주시리니 {주}께서 자신의 백성에게 화평으로 복을 주시리로다. ● 3.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자 [시 85:8] 내가 하나님 곧 {주}께서 하실 말씀을 들으리니 그분께서 자신의 백성과 자신의 성도들에게 화평을 말씀하시리라. 다만 그들은 다시 어리석은 짓으로 돌아가지 말지어다. [잠언 1:33] 그러나 누구든지 내 말에 귀를 기울이는 자는 안전히 거하며 재난의 두려움에서 벗어나 평안하리로다. ● 4. 하나님께..

기도에 관한 모든것(All about the Prayer) - Chapter2 - 우리는 왜 기도해야 하는가? [1부]

♥ 기도에 관한 모든것(All about the Prayer) - Chapter2 - 우리는 왜 기도해야 하는가? [1부] ♠ 구원 받아 하나님의 자녀가 된 사람들, 즉 성도들은 왜 기도해야 하는가? 너무나 당연한 질문 같지만 예상외로 이런 질문을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모든 것을 다 아시는데 왜 우리는 기도해야 합니까? 왜 우리는 구해야 합니까? 이는 육신의 호흡이 필요하듯이 우리 속 사람은 기도를 필요로 합니다. 거듭난 생명이 없는 사람은 하나님께 기도하지 않아도 살아가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불신자들은 기도하는 대신 ‘할 수 있다!’, ‘하면 된다!’는 자기 암시를 걸고,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사고를 하기 위해서 훈련을 하고(정신 개발), 수련을 합니다. 하지만 성도는 기도해야 합..

성경말씀묵상 - 성경신자들의 신앙 행보

♥ 성경신자들의 신앙 행보 성경 신자들의 신앙행보 즉, 걸음걸이(walk)에 대하여 묵상해 봅니다 ● 1, 새 생명 안에서 새로움 안에서 걸어야 합니다. [로마서 6:4] 그러므로 우리가 죽음 안으로 침례를 받아 그분과 함께 묻혔나니 이것은 그리스도께서 [아버지]의 영광을 힘입어 죽은 자들로부터 일으켜진 것 같이 우리도 생명의 새로움 속에서 걷게 하려 함이라. ● 2, 믿음으로 걸어야 합니다. [고린도후서 5:7] (우리는 믿음으로 걷고 보는 것으로 걷지 아니하노라.) ● 3, 성령 안에서 걸어야 합니다. [갈라디아서 5:16] 그런즉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곧 성령 안에서 걸으라. 그리하면 너희가 육신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리라. [로마서 8:1]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 있는 자들에게는 정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