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 8

기도에 관한 모든것[Chapter3] - 기도는 먼저 듣는 것부터 [2부]

♥ 기도에 관한 모든것[Chapter3] - 기도는 먼저 듣는 것부터 [2부] ★ 만왕의 왕이시요, 만주의 주이시며, 심판관이신 하나님 앞에서 조심해서 말해야만 합니다. 물론 아들로서 아버지께 말한다 해도 존경과 신뢰를 가지고 말해야 함은 두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사람간의 대화도 배워야 하는데, 하물며 주님과의 대화인 기도에 대해 배우는 일은 너무나 당연한 일입니다. 여러분이 만약 죄인으로서 법정에 서 있다면 재판관의 판결문을 흘려 듣거나 대충 들으려 하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이 만약 신하라면 왕의 입에서 나오는 말을 가볍게 듣거나 쉽게 잊어버리지 못할 것입니다. 만약 내가 사랑하는 연인이 프로포즈를 하거나 사랑을 고백하는 말을 우습게 듣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듣는 자세는 곧 바로 그 말하는 대상에..

성경말씀묵상 - 육체적인 출생과 영적인 출생

♥ 육체적인 출생과 영적인 출생 성경에서는 인간의 출생에 대해 육적인 출생과 영적인 출생 두가지를 다루고 있습니다. 죄로 인하여 사람과 하나님과의 관계가 단절 되어 있기 때문에, 사람은 꼭 다시 태어나야 합니다. 육체적 출생은 부모로부터, 영적인 출생은 하나님 그분의 말씀을 통해 예수그리스도를 믿을 때 영적으로 다시 태어나게 됩니다. 그래서 부패하고 타락한 인생은 필연적으로 다시 태어나야지만, 하나님과의 소통과 교제가 다시 회복되어 집니다. 에덴동산에서 하나님과 아담이 친밀하게 교제했던 것처럼 말입니다. [요한복음 3:6] 육에서 난 것은 육이요 성령에게서 난 것은 영이니 [로마서 8:7] 육신적인 생각은 [하나님]의 법에 복종하지 아니할 뿐 아니라 참으로 그리할 수도 없으므로 [하나님]과 원수 되는 것..

성경말씀묵상-주 밖에서 수고와 주안에서 수고의 가치

♥ 주 밖에서 수고와 주안에서 수고의 가치 ●1. 주 밖에서 하는 수고 [전도서 1:3] 사람이 해 아래에서 행하는 자기의 모든 수고에서 무슨 유익을 얻으리요? [전도서 3:9] 일하는 자가 자기가 수고하는 것에서 무슨 유익을 얻으리요? [시편 127:1] (솔로몬을 위한 시, 위로 올라가는 노래) {주}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그것을 세우는 자들의 수고가 헛되며 {주}께서 도시를 지키지 아니하시면 파수꾼의 깨어 있음이 헛되도다. 그럼에도 사람들은 삶의 근원과 목적도 모른체 자신의 욕망에 이끌린 삶을 살아갑니다. [전도서 5:15] 그가 자기 어머니 태에서 나왔은즉 온 그대로 벌거벗은 채 돌아가고 자기의 수고한 것 중에 아무것도 손에 들고 가지 못하리니 ●2. 주 안에서 수고 [요한복음 6:27] 썩..

하나님께서 다시 역사 하시는 놀라움을 보여주는 단어 'RE' 에 대하여 [2부]

♥ 하나님께서 다시 역사 하시는 놀라움을 보여주는 단어 'RE' 에 대하여 [2부] [Notice 2] 영어 킹제임스 성경은 별도의 사전이 없이도 단어의 뜻을 스스로 정의해 주며, '최초 언급의 법칙'에 따라 가장 처음 나오는 해당 단어가 그 단어의 대표적 뜻을 정의 해주고, 성경 전체에서 해당 단어가 어떻게 사용 되는지를 풍성하게 보여줍니다. 💗 두번째 단어 'renown(리노운)' = 명성 있는. ★ 킹제임스 성경의 창세기 6장4절에서 시작하는 'renown'은, 성경 전체에서 총 11번 언급됩니다. ★ 'Re(다시)' 는 원래 있었다가, 시간의 흐르고, 이후 없어지거나 흐려졌을때, 다시 채울때 사용 되어집니다. ★ 'renown'은 re(다시)+nown(이름이 알려져 쌓이다.) 이란 의미를 가지고 ..

기도에 관한 모든것[Chapter3] - 기도는 먼저 듣는 것부터 [1부]

♥ 기도에 관한 모든것[Chapter3] - 기도는 먼저 듣는 것부터 [1부] 기도의 가장 일반적인 정의는 ‘하나님과의 대화’ 입니다. 대화의 기술은 말하는 것보다 듣는데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성도들이 기도할 때 주님의 말씀을 듣는 것에 얼마나 신경을 쓰는지 의문이 듭니다. ★ 성경은 “말하라”는 명령보다 “들으라”, “귀 기울이라”는 명령이 수 백배 더 많습니다. 제대로 들어야 정확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이 점은 기도에서도 그대로 적용됩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말을 잘하는 사람보다 듣기를 잘 하는 사람을 훨씬 더 좋아합니다. 선생님이 가장 좋아하는 학생은 말을 잘 듣는 학생입니다. 부모가 자녀를 가장 좋아할 때는 말을 잘 들을 때입니다. 말은 전혀 듣지 않고 자기 말만 하는 사람은 정말 피곤합니다. ..

성도의 바른 삶의 자세

♥ 성도의 바른 삶의 자세 ♠1. 바른 목표를 향해 달음질 해야 합니다. [고린도전서 9:26] 그러므로 내가 이와 같이 달리되 정해진 것이 없는 것처럼 하지 아니하고 또 이와 같이 싸우되 허공을 치는 자같이 하지 아니하며 ♠2. 하나님을 굳게 신뢰하고 확신 가운데 삶을 영위 해야 합니다. [로마서 4:21] 그분께서 약속하신 것을 그분께서 또한 능히 이행하실 줄로 온전히 확신하였으니 [히브리서 6:11] 우리는 너희 각 사람이 동일한 열심을 나타내어 끝까지 소망의 충만한 확신에 이르기를 바라노니 ♠3. 주님의 뜻이 이루어질 것을 확신해야 함. [사도행전 21:11] 우리에게 이르러 바울의 띠를 가져다가 자기 손발을 묶고 이르기를, [성령님]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예루살렘에서 유대인들이 이 띠의 임자를..

기도에 관한 모든것(All about the Prayer) - Chapter2 - 우리는 왜 기도해야 하는가? [5부]

♥ 기도에 관한 모든것(All about the Prayer) - Chapter2 - 우리는 왜 기도해야 하는가? [5부] ♥ 우리는 왜 기도해야 하는가? 하나님의 도우심을 얻기 위해서입니다. ★ 사람은 아무도 혼자서 살 수는 없습니다.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야 하며, 도움을 주면서 그렇게 살아야 합니다. 그러나 사람이 도울 수 없는 일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들은 언제나 도움을 요청할 비밀의 통로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기도를 통해 주님 앞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히브리서 4:16을 보십시오. [그러므로 우리가 긍휼을 얻고 필요한 때에 도우시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왕좌로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 (히4:16). 하나님께로 나아가야 얻을 수 있는 것들은 나아가지 않으면 절대 얻을 수..

성경말씀묵상-하나님을 가까이 하는것

♥ 하나님을 가까이 하는것 보이지는 않으시지만 실제 살아 역동적으로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을 가까이 할 수 있음이 얼마나 은혜인지 알아야 합니다. 우리는 그분의 말씀을 매일 듣고 보면서 주께 가까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 1. 하나님이 택하시어 가까이 가게 됩니다. [시편 65:4] 주께서 택하시고 주께 가까이 오게 하사 주의 뜰에 거하게 하는 사람은 복이 있나이다. 우리가 주의 집 곧 주의 거룩한 전의 좋은 것으로 만족하리이다. [에베소서 1:4] 곧 우리가 사랑 안에서 자신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세상의 창건 이전에 그분 안에서 우리를 택하셨으며 ● 2. 예수 그리스도에 의해 가까이 가게 됩니다. [요한복음 14:6] 예수님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를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