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칼럼

믿음, 소망, 사랑

David Taeseong Lee 2016. 3. 2. 08:15
반응형

믿음, 소망, 사랑 

 

(골 1:4-5) 그리스도 예수님을 믿는 너희의 믿음과 모든 성도들에게 너희가 베푸는 사랑을 우리가 들었기 때문이요, 또 너희를 위하여 하늘에 쌓아 둔 소망으로 인함이니 이 소망은 너희가 전에 복음의 진리의 말씀 안에서 들은 것이라. 

 

바울은 골로새 교회 성도들이 믿음과 소망과 사랑 안에서 든든히 서 있다는 것을 전해 듣고 하나님께 감사를 드렸습니다.  

 

믿음이란 그리스도이신 예수님을 믿는 믿음을 말합니다. 그리고 살아있는 믿음이 있다면 자연스럽게 믿음의 행위가 열매로 나타나게 됩니다. 히브리서 11장에 등장하는 믿음의 사람들은 지식적인 믿음을 소유한 자들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주신 약속의 말씀을 믿고, 그 믿음에 따라 살았던 사람들입니다. 

 

소망은 아직 보이지 않고 이루어지지 않은 미래의 것을 바라는 것입니다. 보이지 않는 것을 보이는 것처럼 받아들이려면 믿음이 있어야 하며, 또한 그것이 성취될 때까지 인내함으로 기다려야 합니다. 

 

(롬 8:24) 우리가 소망으로 구원을 받았기 때문이라. 그러나 보이는 소망은 소망이 아니니 어찌하여 사람이 보는 것을 여전히 바라리요? 

 

사랑은 마음을 다하고 혼을 다하고 생각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자기 자신과 같이 사랑하는 것을 말합니다.  

 

(마 22:37-39) 예수님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너는 네 마음을 다하고 혼을 다하고 생각을 다하여 주 네 하나님을 사랑하라. 이것이 첫째가는 큰 명령이요, 둘째 명령은 그것과 같은 것으로서, 너는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이니라. 

 

사랑은 관념이나 감정이 아니라, 의지적인 행동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골로새 교회 성도들은 다른 사람들을 섬기고 사랑을 베푸는 수고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데살로니가 교회 성도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그들은 믿음의 행위, 사랑의 수고, 소망의 인내를 행함으로 나타내 보였습니다. 

 

(살전 1:2-3) 우리가 기도할 때에 너희에 대해 말하며 너희 모두로 인해 항상 하나님께 감사드림은 하나님 곧 우리 아버지의 눈앞에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너희의 믿음의 행위와 사랑의 수고와 소망의 인내를 끊임없이 기억하기 때문이니 

 

소아시아의 일곱 교회 중 에베소 교회에 대하여 주님께서는 그들의 행위와 수고와 인내를 기억하신다고 했습니다.  

 

(계 2:2) 내가 네 행위와 수고와 인내와 또 네가 악한 자들을 용납하지 못함을 아노니 스스로 사도라고 말하나 사도가 아닌 자들을 네가 시험하여 그들이 거짓말하는 자들임을 알아내었으며 

 

이처럼 믿음, 사랑, 소망은 함께 하며, 그것들은 성도들의 머리 속에서만 존재하는 관념적인 것이 아니라 성도들의 삶 속에서 선한 열매로 드러납니다. 

 

(고전 13:13) 그런즉 이제 믿음, 소망, 사랑 이 셋은 항상 있으나 이것들 중의 가장 큰 것은 사랑이라. 

 













pastor, Moonsoo Kim



♥ 카카오톡 상담문의 ☞ http://plus.kakao.com/home/@예수그리스도
♥ 웹사이트 ☞ http://theholybible.cf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ibletruthcf
♥ 네이버밴드 ☞ http://band.naver.com/n/aca7Ofify7k3U
♥ 카카오스토리 ☞ http://story.kakao.com/ch/kingjamesbible/app

   


반응형

'💗생명의 성경 말씀 > 성경 말씀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님의 평안  (0) 2016.03.04
아내는 약한 그릇  (0) 2016.03.03
느헤미야의 호소  (0) 2016.03.01
부모는 자식을 버려도  (0) 2016.02.29
의의 도구  (0) 2016.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