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칼럼

행위가 아닌 선물로 받은 구원

David Taeseong Lee 2015. 12. 13. 09:20
반응형

행위가 아닌 선물로 받은 구원 

 

(엡 2:8-9) 너희가 믿음을 통해 은혜로 구원을 받았나니 그것은 너희 자신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니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것은 아무도 자랑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라. 

 

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서 물과 공기는 꼭 필요합니다. 사람은 물을 마시지 못하거나 호흡을 하지 못하면 죽습니다. 그런데 물이나 공기는 생명 유지에 필수불가결한 요소이지만 사람이 인위적으로 만들어낼 수는 없습니다. 이처럼 우리에게 꼭 필요한 것이지만 우리의 노력으로 구할 수 없는 것들은 하나님께서 선물로 주십니다. 

 

죄인들의 구원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우리의 선행과 노력으로는 죄 문제를 해결할 수가 없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아무런 대가를 요구하지 않고 구원을 선물로 주십니다. 선물은 그것을 장만하는 사람이 비용을 지불하지 선물을 받는 사람은 값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사람들 중에는 다른 사람들에 비해 법도 잘 지키고, 도덕적으로도 훌륭하며, 비교적 착하고 성실하게 사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선행이나 의는 하나님 앞에서 다 보잘 것 없는 누더기와 같아서 우리의 더러운 죄를 가릴 수가 없습니다. 

 

(사 64:6) 그러나 우리는 다 부정한 물건 같고 우리의 모든 의는 더러운 누더기 같으며 우리는 다 잎사귀같이 시들므로 우리의 불법들이 바람같이 우리를 몰아갔나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스스로의 힘으로는 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을 아시고 친히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주셔서 우리 죄의 삯을 대신 지불하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누구든지 그분께서 십자가에서 이루신 속죄를 믿음으로 받아들이는 자에게는 죄를 용서하시고 구원하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이렇게 죄인들에게 구원의 길을 열어 놓으시고 생명의 길로 불러주시는 것을 은혜라고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이런 초청을 마음으로 받아들이는 것을 믿음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구원은 우리에게서 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값없이 선물로 주시는 것입니다. 우리는 믿음을 통해 그 선물을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만약 구원이 은혜의 선물로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행위에서 나는 것이라면, 구원을 위해 요구되는 어떤 조건들(선행, 수양, 고행, 종교의식 등)을 수행할 수 없는 사람들은 구원받을 길이 없게 됩니다. 또한 자기 노력으로 무언가를 행함으로써 구원을 받게 된다면 그런 사람들은 자기 자신의 공로를 자랑할 뿐 하나님께 감사하거나 영광을 돌리지 않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죄인들에게 구원을 얻으려면 어려운 시험들을 통과하거나 특별한 과업을 수행하라고 요구하지 않으시고, 오직 그분의 풍성한 은혜를 따라 값없이 선물로 주시는 것입니다. 사람이 죄로부터 구원받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은혜로운 선물을 믿음으로 받아들이기만 하면 됩니다. 

 

(사 55:1-2) 오호 목마른 모든 자들아, 너희는 물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 먹되 참으로 와서 돈도 내지 말고 값도 치르지 말며 포도즙과 젖을 사라. 너희가 어찌하여 빵이 아닌 것을 위해 돈을 허비하느냐? 또 배부르게 하지 못할 것을 위해 수고하느냐? 내 말에 부지런히 귀를 기울이라. 또 너희는 좋은 것을 먹고 너희 혼으로 하여금 스스로 기름진 것을 기뻐하게 할지어다. 

 





pastor, Moonsoo Kim









 

바른말씀, 바른성경, 400년동안 삭제와 변개된 곳 없이 완전히 보존된 킹제임스성경이 바른 말씀에 갈급한 여러분의 영적인 목마름을 채워줄 것 입니다

♥ 카카오톡 상담문의 http://plus.kakao.com/home/@예수그리스도
♥ 웹사이트 ☞ http://theholybible.cf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ibletruthcf
♥ 네이버밴드  http://band.naver.com/n/aca7Ofify7k3U
♥ 카카오스토리 ☞ http://story.kakao.com/ch/kingjamesbible/app


   


반응형

'💗생명의 성경 말씀 > 성경 말씀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의 이름  (0) 2015.12.15
구원의 기쁨  (0) 2015.12.14
옛 남편과 새 남편(롬7:1-4)  (0) 2015.12.12
심판하시는 말씀  (0) 2015.12.11
희생물로 바쳐진 심청  (0) 2015.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