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06 2

헌금 Gift (선물, 헌물, 예물) 신약 성도들의 성경적으로 올바른 헌금.

💗 성경말씀공부 : Gift (선물, 헌금, 헌물, 예물) 신약 성도들의 성경적으로 올바른 헌금. ★ Note 1 : 외적인(육신) 것과 내적인(영적) 것 둘 다 모두 중요합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참믿음(faith)에는 행위(work)가 반드시 동반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주는 것(give), 선물, 헌금, 헌물 등은 외적으로 보이는 물질이나 돈에 관한 것만이 아니라, 마음(heart)과 생각(mind)을 주는(give) 내면적(영적)인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성도들의 속중심에 예수 그리스도의 참사랑(charity)이 가득 차면 자연스럽게 외적인 행위로 그 사랑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런 속 중심에 관한 것을 주께 드리고 실제로는 형제 자매들과 이웃들에 주는 것이 헌금/선물(gift)의 기본 속성입니..

성경말씀칼럼 - 썩지 아니할 관

썩지 아니할 관 (고전 9:25) 이기려고 애쓰는 자마다 모든 일에서 절제하나니 이제 그들은 썩을 관을 얻고자 그 일을 하되 우리는 썩지 아니할 관을 얻고자 하느니라. 고대 올림픽 경기에서는 승리한 자에게 상을 주었습니다. 당시에는 오늘날과 같이 우승한 자에게 금메달이나 상금을 주지 않고 머리에 승리의 관을 씌워 주었습니다. 흔히 이것은 "승리의 월계관"으로 알려져 있는데 월계수 잎으로 만든 관은 문학 분야에서 뛰어난 실력을 갖춘 자에게 주는 상이었고, 체육 분야에서는 올리브나무 잎으로 관을 엮어 우승자의 머리에 씌워 주었습니다. 운동 선수들은 올림픽 경기에서 우승하여 상을 받기 위해 부단히 노력합니다. 그들은 모든 일에서 절제하고 인내하며 열심히 훈련을 합니다. 사람들은 승리를 얻기 위해 자기의 시간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