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1 3

성경말씀공부-서원(vow) 하다.

♥ 서원(vow) 하다. '서원(vow)'은 자신이 스스로 자발적으로 하나님께 한 약속입니다. 의지와 결단을 하나님 앞에서 더 확고히 하여 마음에 다짐을 하고 '서원'을 하였으며, 구약때는 목숨을 걸었기 때문에 그만큼 강한 신념과 그것을 지키기 위한 노력 때문에 '서원'을 했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하나님께 약속을 했으니 당연히 지키는 것이 맞습니다. 못지킬 바에는 '서원'을 안하는 것이 나으며, '서원' 하였으면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전 5:4] 네가 [하나님]께 서원하거든 그것을 갚는 일을 미루지 말라. 그분께서 어리석은 자들을 기뻐하지 아니하시나니 네가 서원한 것을 갚을지어다. [전 5:5] 네가 서원하고 갚지 않는 것보다 서원하지 않는 것이 더 나으니라. 하지만 사람이란 거짓말 쟁이이고, 연약하..

성경말씀칼럼-하나님의 위대하심과 행적을 찬양

하나님의 위대하심과 행적을 찬양 (시 150:1-2) 너희는 주를 찬양하라. 그분의 성소에서 하나님을 찬양하며 그분의 권능의 궁창에서 그분을 찬양할지어다. 그분의 능하신 행적들로 인하여 그분을 찬양하며 그분의 뛰어난 위대하심에 따라 그분을 찬양할지어다. 시편 기록자는 주를 찬양하라고 선포했습니다. 하나님의 성소에 있는 사람들도 하나님을 찬양하고, 저 높은 하늘에 있는 천사들도 주께 찬양을 드려야 합니다. 하늘들과 땅과 그 가운데 있는 모든 창조물들은 주의 영광을 위해 창조되었고 존재합니다. 그러므로 모든 창조물들은 주를 찬양해야 합니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께 찬양을 드려야 한다는 것은 잘 알고 있지만, 무엇을 어떻게 찬양해야 하는지를 잘 모릅니다. 찬양이란 하나님의 위대한 속성과 성품을 높이며, ..

성경말씀묵상 – 잠언1장24절 (Proverbs 잠1:24) 하나님을 거절함.

💗 성경말씀묵상 – 잠언1장24절 (Proverbs 잠1:24) 하나님을 거절함. 💗 진리의성경(vona.co.kr) 그룹에서는 명확한 뜻의 전달을 위해 최종 권위인 영어 킹제임스 성경을 일부 직접 한글 번역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 KJV : 영어 킹제임스 성경 / KJV_REX : 영어 킹제임스 성경 직접 번역 / 킹흠정 : 킹제임스흠정역 (저작권 : 그리스도예수안에) / 개역개정 : 개역개정 성경 (저작권 : 대한성서공회) [Proverbs 1:24, KJV] Because I have called, and ye refused; I have stretched out my hand, and no man regarded; [잠언 1:24, KJV_REX] 왜냐하면 내가 불렀으나, 그러나 너희가 거절하..

반응형